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9. 11.

목차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9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과매도에 따른 반발 매수세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지난주 미국 경제 지표가 강한 모습을 유지하면서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예상보다 오래 금리 인상 기조를 이어갈 수 있다는 우려에 주가가 하락 압력을 받았지만 반발 매수세로 인해 주 막판인 금요일은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2%, 나스닥지수는 +0.09%, S&P500지수는 +0.14% 상승 마감했고,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만 -0.45% 하락 마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를 비롯하여 로봇 관련주와 조선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대규모 우크라이나 공적 개발 원조(ODA) 프로그램을 발표하자 에스와이, 서연탑메탈,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삼부토건, 혜인 등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미사일로 공습하고 지상군을 투입하는

    kakao777.tistory.com

    두산로보틱스 기업공개(IPO) 기대감 등에 두산, 에스피시스템스, 티피씨글로벌, 스맥, 뉴로메카 등 두산로보틱스 관련주, 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조선사의 수익성을 가늠하는 주요 지표인 신조선가 상승세 지속 및 카타르 LNG 운반선 2차 발주 기대감 등에 HD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한화오션, 오리엔탈정공, 케이프, 성광벤드 등 조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9월 11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드림씨아이에스를 비롯하여 이노시뮬레이션, 넵튠, SNT다이내믹스 등 입니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임상 성공 여부 예측 '의료AI' 시장 진출 기대감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이노시뮬레이션은 올해 영업이익 흑자 전환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넵튠은 ‘이터널 리턴 1.0’ 스팀 동시 접속자 3만 돌파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SNT다이내믹스는 향후 성장성 및 실적 개선 가속화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을 멈추고 반등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은 지수 낙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괜찮은 장입니다.

     

    이번주 국내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및 미국 선물옵션동시만기일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쉽지 않은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9월 1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9월11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9월11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9월11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9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을 포함한 9월 2주(9.11-9.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9월 2주차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목)을 포함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