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PN풍년 주가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에 급등하는 이유

by 주소남 2023. 9. 21.

목차

    PN풍년 주가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 소식에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PN풍년은 어떤 기업이고, 왜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에 급등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PN풍년(024940)은 어떤 기업?

     

    PN풍년은 스텐압력솥과 압력솥, 전기류, 기물류 등을 판매하는 PN풍년과 기타 전기류 상품을 판매하는 PN랩으로 사업 부문이 나누어져 있는 기업입니다.

     

    주방용품 산업은 계절적 요소나 경기 변동의 많은 영향을 받지 않아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사업군으로 국내에서 기존의 주방용품 시장은 다양한 분야와 융합되는 융복합적인 사업으로 변화해가는 중입니다.

    PN풍년 홈페이지
    <출처 : PN풍년 홈페이지>

    PN풍년은 밥솥 관련주로 유명한데, 중국인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하면 한 손에는 화장품, 한 손에는 밥솥을 들고 고국으로 돌아간다는 우스갯 소리가 있을 정도로 한 때 유커 관련 테마를 타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도 중국의 한국 비자 허용 소식 등에 중국 소비 관련주로 일시적인 테마성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PN풍년 이재명 체포 동의안 가결에 급등 왜?

     

    오늘 오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체포 동의안 표결이 있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은 21일 국회 본회의 표결 결과 총 투표 수 295표 중 가결 149표, 부결 136표, 기권 6표, 무효 4표로 가결 되었습니다.

    이재명

    이재명 대표는 단식 중 병원에 입원한 상태로 이 날 본회의에 불참했는데, 위례·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성남FC 불법 후원금 모금 의혹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바 있지만, 지난 2월 27일 본회의에서 찬성 139명, 반대 138명, 무효 11명, 기권 9명으로 부결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이재명 체포동의안 투표에서는 재석 의원 295명 중 가결 149명, 부결 136명, 기권 6명, 무효 4명으로 결과는 가결 되었습니다.

    PN풍년 시간외 상한가

    이재명 체포 동의안 가결 소식에 PN풍년 주가가 시간외에서 급등해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PN풍년은 김동연 관련주로 정치 테마군에 얽혀있는 종목인데, PN풍년의 최상훈 감사가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덕수 상고, 국제대 동문으로 관련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입니다.

     

    이재명 대표의 구속이 결정될 경우 민주당 내에서 차기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기대되면서 PN풍년 주가가 기대감에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김동연 관련주는 PN풍년을 비롯하여 코메론, 대성산업, SG글로벌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정치테마주는 기대 심리의 끝판왕

     

    개인적으로 테마주를 즐겨 투자하지는 않지만 우리가 투자하는 종목들은 어떠한 테마에 얽혀 있는 곳이 대한민국 주식시장입니다.

     

    그 중에서도 정치테마주는 인맥주와 정책주로 분류되는데, 특히 인맥주는 심리 싸움의 끝판왕이라고 표현하곤 합니다.

    학연

    우리나라는 학연, 지연 주의가 강하기는 하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학연, 지연으로 일을 처리하게 되면 수 많은 비판을 피해갈 수 없고, 이는 특히 정치인들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정치테마주 중 인맥에 얽힌 종목들은 정치인과 연계되어 향후 어떤 사업에서 긍정적인 방향이 있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에 주가가 움직이게 됩니다.

     

    사실상 기업의 실적과는 전혀 무관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정치테마주에 대한 급등락은 특히 조심해서 투자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두산로보틱스를 포함하여 상상인스팩4호,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아이엠티, 밀리의서재, 신한스

    kakao777.tistory.com

     

    밥솥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소비주)

    며칠전 양제츠 중국 외교담당 정치국 위원이 시진핑 국가주석의 특별대표 자격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한한령(중국 내 한류 금지) 해제'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어제 중국 소비주들의 주가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