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이낙연 관련주 ↑(9월22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9. 22.

목차

    이낙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9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다행히 장 초반보다는 지수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장 초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나타났지만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로 돌아섰고, 코스피 시장은 개인투자자가 방어해주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중앙은행 Fed의 매파적 기조와 국채 금리 상승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Fed 위원들의 금리 전망치를 담은 점도표에 따르면 위원들은 올해 1회 더 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에 대한 부담감이 투자 심리를 짓눌렀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8%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82%, S&P500지수는 -1.64%,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76%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

    이낙연 관련주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 흐름이 좋지 않다보니 시장을 끌고가는 테마는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오늘 시장에서는 이낙연 관련주와 김동연 관련주의 정치테마주와 바이오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 소식에 이낙연 전 대표가 반사이익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 부국철강, 남선알미늄, 남화토건, 남성, 남화산업, 이월드, 국영지앤엠 등 이낙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치테마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19년 12월 18일(남선알미우, 주연테크, 동양물산 추가 수정 보완 완료) 주식시장에서 정치테마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가

    kakao777.tistory.com

    역시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 소식에 김동연 관련주도 반사이익이 기대되어 PN풍년, SG글로벌, 대성산업, 코메론 등 김동연 관련주가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PN풍년 주가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에 급등하는 이유

     

    PN풍년 주가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에 급등하는 이유

    PN풍년 주가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 소식에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PN풍년은 어떤 기업이고, 왜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에 급등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kakao777.tistory.com

    에이비프로바이오의 미국 관계사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 나스닥 스팩 상장 계약 체결 소식에 바이오주가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장에서도 탄력을 받으며 에이비프로바이오, 현대바이오, 엑세스바이오, 대화제약 등 바이오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9월 22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특징주는 에이비프로바이오와 DB금융스팩10호, 우리기술, LG디스플레이 등 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미국 관계사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 나스닥 스팩 상장 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DB금융스팩10호는 한빛레이저 상장예비심사 승인 속 거래재개 첫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기술은 신한울 1, 2호기 DCS 예비품 공급 완료 소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LG디스플레이는 4분기 흑자전환 전망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의 낙폭이 강했고, 이에 대한 반발 매수세로 지수가 반등하고는 있지만 단기 하락 추세가 완전히 멈추었다고 보기는 어려운 장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9월 2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