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줌인터넷 가짜뉴스 판별, 관련주 모멘텀

by 주소남 2023. 9. 24.

목차

    줌인터넷 주가가 윤석열 대통령의 가짜뉴스 발언에 모멘텀을 받아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았습니다.

     

    줌인터넷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가짜뉴스 모멘텀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줌인터넷(239340)은 어떤 기업?

     

    줌인터넷은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광고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줌인터넷 홈페이지
    <출처 : 줌인터넷 홈페이지>

    이스트소프트의 알집이나 알송, 알약, 알씨, 알캡쳐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업데이트 시 줌으로 연결할지 선택하는 창을 보신 기억이 있을겁니다.

     

    포털 사이트인 "줌닷컴(zum.com)"을 통해 검색,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인터넷 기반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줌인터넷 가짜뉴스 관련주 모멘텀

     

    최근 줌인터넷 주가가 가짜뉴스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미국 뉴욕대에서 열린 디지털 비전 포럼에 참석하여 "가짜뉴스 확산으로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시장경제가 위협받게 되며 우리의 미래와 미래세대의 삶 또한 위협받게 된다"며 "AI(인공지능)와 디지털 오남용이 만들어 내는 가짜뉴스 확산을 방지하지 못하면 자유민주주의가 위협받는다"고 밝혔습니다.

    가짜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경험과 철학을 담은 디지털 권리장전을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라며 "국제사회가 함께 미래 디지털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5대 원칙을 담은 헌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줌인터넷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가짜뉴스 판별 AI 개발 대회에서 우승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윤석열 정부의 가짜뉴스 확산 방지 정책과 맞물려 기대감에 관련주 모멘텀을 받아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줌인터넷 주가 전망

    줌인터넷 주가 일봉차트

    줌인터넷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길게 이어져오다가 지난 7월말 단기 저점 확인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금요일, 윤석열 대통령의 가짜뉴스 발언에 모멘텀을 받아 최근 하락을 대부분 잡아먹는 장대 양봉이 나왔고, 거래량도 전일 대비 +6866.23% 급증했습니다.

     

    현재 줌인터넷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하게 남아 있고, 그간 저항으로 인식되었던 120일 이동평균선 저항 및 장기 이동평균선 저항이 남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편이기 때문에, 이동평균선 저항만 소화한다면 재차 의미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 시에는 3,25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다고 하여 이를 이탈한다고 무조건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올 때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줌인터넷 주가 주봉차트

    줌인터넷 주가 주봉차트상 올해 초 반짝 상승 이후 최근까지 장기 하락 파동이 이어져오다가 다시 반등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부분은 현재 주가 위로 4,3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하다는 것 입니다.

     

    저항이 약하다는 것은 그만큼 주가를 끌어올릴 때, 비교적 수월하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확실히 만들어져있는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진입 및 추가진입은 숙고하는 것이 좋고, 접근할 경우에는 하락 파동에 대비해 전략을 짜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구간에서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접근할 경우에는 52주 최저가인 2,660원 부근 이탈 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고, 이 때 손절해도 큰 타격이 없을 정도로 분할로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줌인터넷 실적

    줌인터넷은 정부가 플랫폼 자율규제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법률 개정에 나설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에서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해 적자 전환 이후 올해 반기까지 적자폭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기본적 분석에 의한 중장기 전망은 좋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파동에 의해 매매하고 위험 구간 이탈 시에는 적절한 비중 조절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디지털뉴딜 관련주 줌인터넷(Fea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디지털뉴딜 관련주 줌인터넷(239340) 입니다. 줌인터넷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 '줌닷컴(zum.com)' 운영을 통해 검색과

    kakao777.tistory.com

     

     

    9월 4주 증시일정(미국 2분기 GDP 발표 등)

    미국 2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9월 4주(9.25-9.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9월 4주차에는 미국 2분기 GDP 확정치 발표(목)를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두산로보틱스를 포함하여 상상인스팩4호,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아이엠티, 밀리의서재, 신한스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