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라닉스 주가 양자컴퓨터 + 자율주행 모멘텀 전망은

by 주소남 2023. 10. 8.

목차

    라닉스 주가가 양자컴퓨터 관련주, 자율주행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라닉스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와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라닉스는 어떤 기업?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의 핵심 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기업입니다.

    라닉스 홈페이지
    <출처 : 라닉스 홈페이지>

    Autonomous Vehicle, Autonomous MCU, Smart Life로 사업 부문이 나뉘며, 피부밀착형 복합센서, 스마트워치 등을 개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하이패스 단말기용 통신칩 시장 지배력이 높은 기업으로 지난 2019년 상장 당시 라닉스 수요예측 부진 뚫고 공모가 넘어설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라닉스 수요예측 부진 뚫고 공모가 넘어설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18일 코스닥 시장에 시스템반도체 솔루션 전문 업체인 라닉스(317120)가 신규상장합니다. 라닉스는 수

    kakao777.tistory.com

     

    라닉스 양자컴퓨터 관련주 부각 이유는?

     

    최근 라닉스 주가가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한국 연구진이 기존 양자컴퓨터와 설계 방식이 다른 새로운 양자컴퓨터 플랫폼을 처음 개발했다는 소식에 라닉스, 우리로, 파워로직스 등 양자컴퓨터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라닉스 양자컴퓨터

    라닉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무기체계용 고비도PQC(양자내성암호) Cube화 국책연구과제를 수행 중이기 때문에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라닉스 외의 다른 양자컴퓨터 관련주는 이전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양자기술)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양자기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후반, 2025년 세계 시장 규모 9조원으로 추정되는 양자암호통신 시장의 기반기술을 개발해 보안플랫폼으로 만들려는 계획에 대한 기대

    kakao777.tistory.com

    라닉스 시가총액

    라닉스 시가총액

    라닉스 시가총액은 10월 6일 종가 기준 468억원 가량입니다.

     

    라닉스 주가 전망

    라닉스 주가 일봉차트

    라닉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말 현대차 그룹이 올해 연말 세계 최초로 시속 80km까지 작동하는 레벨3 자율주행차를 상용화한다는 소식에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한 달 넘게 긴 조정으로 테마성 시세가 다시 내려앉았고, 지난주 금요일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다시 한 번 테마성을 타면서 강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윗꼬리가 남았고,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고 있지만 지난 8월 저점 대비 쌍바닥을 형성하면서 의미 있는 반등을 만들어 낸 것은 고무적입니다.

     

    라닉스를 단기 관점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보유 비중에 따라 매물대 하단인 4,710원 내지는 1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이 유효한데, 단기간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 나온다면 재차 단기 반등에 대한 가능성은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라닉스 주가 주봉차트

    라닉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말 자율주행차 관련 테마로 한 차례 강한 반등이 나왔고, 이후 테마가 꺼지는 듯 싶더니 이번에는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주봉차트상으로도 쌍바닥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구간에서는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추세선 아래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접근해 볼 수 있는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현재 보유 중이고, 비중이 높다면 위의 일봉차트상 위험 구간 이탈 시 대응하는 것이 좋겠지만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현재 구간부터 진입을 열어둔다면 하락시 전저점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분할로 접근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저점을 깨고 내려오는 하락이 나올 경우에는 재차 저점이 확인되어야 하고, 현재 구간이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자리입니다.

     

    라닉스는 최근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자율주행 테마와 양자컴퓨터 관련 테마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 및 차트 위치는 긍정적입니다.

     

    아마 이번주 초 조정으로 시작할 가능성이 높은데, 조정이 얼마나 빨리 끝나는지, 혹은 이번 상승 추세를 무너트리는 하락이 나올지 주목해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는 코로나 관련주와 함께 자율주행차

    kakao777.tistory.com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양자기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후반, 2025년 세계 시장 규모 9조원으로 추정되는 양자암호통신 시장의 기반기술을 개발해 보안플랫폼으로 만들려는 계획에 대한 기대

    kakao777.tistory.com

     

    10월 2주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옵션만기일 상장 등을 포함한 10월 2주(10.9-10.1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2주차에는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한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