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의료용 대마 관련주 우리바이오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3. 10. 12.

목차

    의료용 대마 관련주로 우리바이오 주가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우리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의료용 대마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우리바이오(082850)는 어떤 기업?

     

    우리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OEM, ODM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관련 연구에서 국내 고유 약용식물의 재배 및 스마트팜(식물공장) 개발과 천연물 소재의 성분 추출을 통한 개별 인정형 원료 개발을 하는 회사입니다.

    우리바이오 홈페이지
    <출처 : 우리바이오 홈페이지>

    또한 의료용 대마 관련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고, 추가로 FPCB(연성회로기판)의 생산 및 판매, 레진(RESIN), 천연건강기능식품 등 소재물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바이오 의료용 대마 관련주 부각 이유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바이오는 의료용 대마 관련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미국 언론은 지난 6일(현지시간) 조지아주가 일반 약국에서 의료용 대마 판매를 허용하는 미국의 첫 번째 주가 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의료용 대마 관련주

    현재 미국 내 38개 주에서 의료용 대마 사용이 합법화돼 있으나 정부 허가를 받은 매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데, 앞으로 일반 약국에서 의료용 대마 오일 구입이 가능해지면 이를 처방받은 환자들의 대마 구입이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미국에서 대마가 합법화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퍼지면서 의료용 대마 관련 연구, 개발을 진행하는 우리바이오 주가가 의료용 대마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리바이오 외 다른 의료용 대마 관련주로는 애머릿지, 오성첨단소재, 화일약품, 한국비엔씨 등이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우리바이오 시가총액

    우리바이오 시가총액

    우리바이오 시가총액은 10월 12일 종가 기준 약 1206억원입니다.

     

    의료용 대마 관련주 우리바이오 주가 전망

    우리바이오 주가 일봉차트

    우리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말과 오늘, 의료용 대마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거래량과 함께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는데 두텁지는 않으나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습니다.

     

    이 저항을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최근과 같은 거래량이 며칠 이어져야 위의 악성 중장기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비중이 큰 분들은 1차 매물대 하단인 2,400원 부근을,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아래 단기 매물대 하단과 추세선이 위치한 2,2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바이오 주가 주봉차트

    우리바이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장기 하락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의료용 대마 관련주로 부각되어 반등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볼리저밴드 중심선을 돌파하긴 했지만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지 체크해야 하고,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어,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물량을 소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는 의료용 관련 테마성 시세로 주가가 움직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 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바이오는 해외 수출 감소로 인해 매출이 악화되고, 2021년 이후 실적이 하향세를 그리고 있어, 기본적인 분석으로는 중장기 전망이 좋지는 못합니다.

     

    다만 기술적으로 테마성을 탔고, 쌍바닥이 만들어지고 있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큰 흐름에서 볼 경우에는 대응은 짧고 빠르게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2주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옵션만기일 상장 등을 포함한 10월 2주(10.9-10.1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2주차에는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한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