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휴니드 이스라엘 전쟁 모멘텀 이어질까

by 주소남 2023. 10. 17.

목차

    휴니드 주가가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 우려로 인해 방산주 모멘텀을 받으며 연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휴니드는 어떤 기업이고, 이스라엘 전쟁 모멘텀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휴니드(005870)는 어떤 기업?

     

    휴니드는 전술통신 사업 및 전술시스템 사업으로 구성된 방산 사업과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해외 수출 및 절충 교역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휴니드 홈페이지
    <출처 : 휴니드 홈페이지>

    방산 사업에서 전술통신용 무전기와 특수장비, 지휘통제체계, 무기체계 등의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등의 사업을 하고, 해외 사업에서는 항공 전기, 전자장비, 와이어하네스, 절충교역(Offset), 해외 수출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휴니드 관련주

     

    휴니드는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방산주, 전쟁 관련주, 드론 관련주 등으로 움직입니다.

     

    방산주는 한 때 대북 관계에 따라 크게 움직였는데, 현재는 대북 관계 움직임 보다는 우크라이나와 폴란드, 이스라엘 등과 같은 해외 지역의 방산 협력 소식이나 한미 RDP 체결 등과 관련되어 움직입니다.

    휴니드 관련주휴니드 관련주
    <출처 : 휴니드 홈페이지>

    휴니드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휴니드 이스라엘 전쟁 모멘텀

     

    10월 7일,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분쟁이 발발하면서 지정학적 리스크가 계속해서 증시를 덮치고 있습니다.

     

    분쟁으로 인해 국제유가가 상승하고, 곡물값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유가 관련주와 식량 관련주가 이스라엘 전쟁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했지만, 방산주도 그에 못지않게 이스라엘 전쟁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휴니드 주가

    휴니드는 전술통신사업 및 전술시스템사업으로 구성된 방산사업을 하기 때문에 빅텍, 스페코 등과 함께 대표적인 방산주로 움직이는데, 이스라엘 전쟁 모멘텀으로 인해 10월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 5일, 4,595원 정도였던 휴니드 주가는 어느새 7,600원까지 10월 초 저점 대비 무려 67.77% 가량 상승해 있습니다.

     

    휴니드 주가 전망

    휴니드 주가 일봉차트

    휴니드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이스라엘 전쟁 모멘텀으로 인해 연일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고, 오늘은 전일 대비 +18.75% 가량 주가가 급등하며 전일 대비 갭상승이 나왔습니다.

     

    워낙 추세 흐름이 강하다보니 최근 만들어진 강한 추세선과도 괴리가 생겼고, 7,280원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하락 시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현재는 휴니드 주가가 테마성 모멘텀으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단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적절한 비중 조절할 필요가 있는 자리인데, 단기 매물대 하단 이탈 시 6,000원 중반대까지 일시적으로 강하게 밀릴 우려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휴니드 주가 주봉차트

    휴니드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주는 전 주 대비 +22.22% 급등, 이번주는 현재까지 +32.87% 급등세가 나타나는 가운데, 8,000원 초반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이 부근까지 주가가 상승했다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인식해 윗꼬리가 달린 것으로 보이는데, 위 저항을 소화하려면 지금보다 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이 장기화될 조짐이 보이고, 관련 모멘텀이 힘을 받을 가능성은 언제든 있지만 휴니드는 올해 실적 전망이 좋지 못해 기본적인 분석으로는 중장기 전망이 좋지는 못합니다.

     

    때문에 중장기 투자하시는 분들도 이런 테마성 모멘텀이 나왔을 때 일부 비중을 정리 후 추후 테마가 꺼졌을 때 다시 재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전략이 유리합니다.

     

    이번주 강한 상승이 나오지 않았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800원 부근을 기술적인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볼 수 있었겠지만 현재는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이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10월 3주(10.16-10.2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3주차에는 미국 연준 베이지북 공개(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