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S네트웍스 주가 상한가 분석 및 전망

by 주소남 2023. 10. 14.

목차

    LS네트웍스 주가가 시장에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LS네트웍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상한가 이유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S네트웍스(000680)는 어떤 기업?

     

    LS네트웍스는 E1의 자회사로 LS그룹 내에서 소비재 부문 핵심 기업이며, 주요 사업은 브랜드 사업과 유통 사업, 임대 사업 등 입니다.

    LS네트웍스 홈페이지
    <출처 : LS네트웍스 홈페이지>

     

    브랜드 사업은 'PROSPECS' 브랜드를 통한 신발, 의류, 용품 등의 상품을 대리점 및 직영점, 백화점 등의 다양한 유통 형태 별로 소비자에게 직, 간접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대사업은 'LS용산타워’ 등 부동산으로 사무실 및 상가, 창고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입지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는 사업입니다.

     

    LS네트웍스 주가 상한가 이유1(계열사 호재)

    LS네트웍스 주가

     

    LS네트웍스 주가가 10월 13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시장에서 뚜렷한 호재 뉴스가 없었기 때문에 LS네트웍스 상한가 이유에 대해서 여러 의견이 분분합니다.

     

    우선 추측해 볼 수 있는 것은 계열사 LS전선아시아의 호재 뉴스입니다.

    LS전선아시아 주가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국영 석유 가스 기업페트로베트남 자회사인 PTSC사와 해저 케이블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LS전선 아시아 주가는 10월 13일 정규장에서 전일 대비 +23.26%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고, 장 중 상한가 부근까지도 근접하기도 했습니다.

     

    LS네트웍스는 LS그룹 계열사이기 때문에 관련 소식에 영향을 일부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LS네트웍스 주가 상한가 이유2(초전도체 + 이차전지 관련주 모멘텀)

     

    LS네트웍스는 최근 시장에서 초전도체 관련주와 이차전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전기차 이차전지

     

    초전도체 인프라 수혜주로 엮인 적이 있고, LS그룹 주요 계열사의 주력 사업이 전선, 전기 분야이며 이차전지 재활용 관련 사업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시장에서 이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된 적도 있습니다.

     

    10월 13일 관련주들이 함께 움직이지는 않았지만 이러한 테마성 모멘텀이 주가 상승에 일부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LS네트웍스 주가 상한가 이유3(품절주)

    품절주

     

    LS네트웍스는 품절주로 자주 거론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LS네트웍스 총 주식 수는 약 7880만주 정도로 적은 숫자는 아닙니다.

    LS네트웍스 최대주주

     

    다만 이 중 약 88.56%인 약 6979만주 정도가 자사주를 포함한 최대주주 등의 지분입니다.

    엔에이치헤지자산운용

     

    여기에 지난 9월 26일 주식등의 대량보유 상황보고서에 따르면 엔에이치헤지자산운용이 6.75%, 5,320,053주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의 물량을 제외한다고 보면 유통 가능 물량은 약 370만주 남짓입니다.

     

    지난 금요일 LS네트웍스 주가 상한가 당시 거래량이 약 767만주 가량 터졌는데, 유통 가능 주식 수의 2배 넘게 회전된 물량입니다.

     

    또한 유통 가능 주식 수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0월 13일 종가 기준 약 180억원 정도로 크지 않기 때문에 세력이 마음만 먹으면 충분히 컨트롤 가능한 수치라고 보여집니다.

     

    계열사의 호재와 이차전지, 초전도체라는 시장에서의 강한 테마와의 연관성, 여기에 품절주 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LS네트웍스의 상한가가 만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이번 LS네트웍스 주가 상승세가 어디까지 나올 수 있을지, 저도 지속적으로 체크 후 코멘트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