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일 정오 증시체크(그뤠잇한 상승장)

3월 9일 정오 증시체크(그뤠잇한 상승장)

 

3월 9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뉴욕증시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철강알루미늄 관세폭탄 강행에도 상승했습니다. 캐나다와 멕시코를 관세부과 대상에서 제외하면서 전면적인 무역전쟁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었지만 우리나라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습니다.

 

다우지수와 나스닥지수, S&P500 지수 모두 1% 안쪽의 상승 흐름으로 장을 마감했고 유럽증시도 대부분 상승추세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우리나라 증시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흐름도 모두 양호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요 이슈로는 4월 남북정상회담 개최와 5월 북미대화 가능성으로 인해 대북경협주들이 상승하고 있고, 하락종목에 비해 상승종목이 월등히 많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시장은 1.5% 정도 상승한 2469.3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는 없지만 상승 617 종목, 보합 65 종목, 하락 198 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이 월등히 많은 그뤠잇한 상승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건설업종이 굉장히 좋습니다. 현대건설이 10%대 급등 흐름으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고 이 외에도 일성건설, 현대건설 우선주, 대우건설, 현대산업, 남광토건, 한전KPS, 계룡건설, 대림산업, GS건설, 삼호, 동부건설, 삼부토건 등이 모두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업종도 오늘 호황입니다. 부국증권을 제외한 코스피에 있는 모든 증권주들이 상승하고 있고, 키움증권의 상승폭이 가장 큰 상황입니다. 이 외에도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SK증권, 메리츠종금증권, 유진투자증권, 신영증권 등의 상승 흐름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업종이 좋지만 철강업종미국의 철강 관세를 피하지 못하면서 좋지 못합니다. 철강 대장주인 POSCO가 3%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동양철관과 동국제강, 세아베스틸, 현대제철, 한국특수, 신화실업, 한국철강, 세아제강, 풍산 등이 대부분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철강 업종을 제외하면 대부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도 좋습니다. 1.62% 상승한 867.79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63 종목, 보합 86 종목, 하락 300종목으로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이 많은 역시 그뤠잇한 상승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중엔 오락 업종으로 분류되는 엔터주나 면세점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좋습니다. 에머슨퍼시픽과 파라다이스가 10%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에스엠과 SM C&C, 스튜디오드래곤, 키이스트, 삼화네트웍스, NEW,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초록뱀, 에프엔씨, 팬엔터테인먼트, 씨그널엔터테인먼트 등의 엔터주 흐름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IT부품 업종이 눈에 띕니다. 리켐이 10%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나노스와 상신이디피, 이화전기, 에코프로, 제룡전기, 에스피지, 태양씨앤엘, 엘앤에프, 대주전자, 에스티큐브, 나무가, 아이원스, 비에이치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학 업종 흐름도 좋습니다. 바이오제네틱스가 13%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리더스코스메틱 역시 11% 안팎의 급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제닉과 에스디생명공학, 클리오, 코리아나, 보령메디앙스, 코스메카코리아, 연우, 코스온, 네오팜, 에스에프씨 등도 좋은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하락하는 종목은 물론 300 종목 이상 존재하지만 특별한 업종별로 쏠린 하락이라기 보다는 개별 종목 성격의 하락이 강한 것 같습니다.

 


 

 

오늘 증시의 테마는 면세점 관련주와 남북경협주입니다. 면세점 사업을 하고 있는 호텔신라를 비롯하여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제이에스티나, 신세계, 하나투어, 현대산업, 현대백화점, 글로벌텍스프리, 토니모리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 중 대장은 호텔신라와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입니다.

 

 

남북정상회담이 4월로 확정되었다는 소식에 남북경협주 역시 요새 좋은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대엘리베이터가 상한가에 근접했으며 에머슨퍼시픽과 현대건설, 제이에스티나, 남해화학, 남광토건, 롯데정밀화학 등이 테마군으로 상승 흐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미 남북 정상회담이 열릴 것이 어느 정도 기정 사실화 된 상황에서 나온 뉴스이고 이전부터 경협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 오늘 상한가까지 치솟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상승 흐름이 지속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 상한가는 현재 두종목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코스닥의 행남자기와 매직마이크로인데, 행남자기는 330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를 단행하여 자금을 조달한다는 소식에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점상한가를 기록하고 무너지지 않고 있는 중입니다.

 

매직마이크로 역시 최근 주주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계획하던 것을 3자배정 유상증자로 변경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 유상증자 관련된 기업들이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 모두 1%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는 아주 그뤠잇한 상승장입니다. 미투운동이 들불처럼 번지고는 있지만 별다른 사건, 사고 없이 3월 두째주가 마무리 되려나봅니다.

 

이번주 마무리가 좋다면 다음주도 좋은 증시 흐름 기대하니 모두들 장 마감까지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