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한양행 주가가 암 치료제 레락자 임상결과 학회 초록 공개 후 전일 대비 -17.45%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매물대를 이탈하자마자 주가 급락이 나왔는데, 유한양행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레락자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한양행(000100)은 어떤 기업?
유한양행은 의약품과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특히 의약품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입니다.
렉라자와 안티푸라민, 삐콤씨, 듀오웰, 코푸시럽 등의 의약품을 기반으로 에이즈 치료제와 C형 간염 치료제, 항생제 등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레락자 임상 결과 학회 초록 공개
유한양행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레락자'(성분명 레이저티닙)와 다국적 제약사 얀센의 '리브리반트'(성분명 아미반타맙)를 함께 투여한 경우와 아스트라제네카의 '타그리소'를 투여한 경우를 비교한 임상 3상 시험의 결과를 담은 유럽종양학회(ESMO) 초록을 공개 했습니다.
초록에 따르면 병용 임상 시 mPFS(무진행 생존율 중간값)는 23.7개월로 타그리소 단독 투여 대비 7.1개월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초 시장에서는 병용 요법의 mPFS가 25∼30개월이 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이보다 낮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실망감에 유한양행 주가는 전일 대비 -17.45% 폭락했습니다.
최근 유럽종양학회 2023 참가기업 리스트(feat. 관련주)포스팅에서 유한양행이 유럽종양학회 참가한다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초록 발표 이후 주가가 하락해 실망 매물이 많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유한양행 주가 전망
유한양행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상승 추세가 깨지지는 않았는데, 오늘 이 추세를 깸과 동시에 70,800원 부근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 이후 매물대가 약한 구간에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이처럼 매물대가 약할 경우 무조건적인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하락이 나올 때, 비교적 강하게 주가가 나올 우려가 있어, 개인적으로 이렇게 단기 매물대가 이탈하는 종목들은 조금 부정적으로 봅니다.
다만, 현 시점에서는 오히려 현재 주가 아래로 다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으로 들어섰습니다.
거래량이 터진 음봉이고, 단기 추세가 하락이기 때문에 접근한다고 하더라도 분명 추가 하락에 대한 대비는 있어야하는 자리입니다.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 24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5만원 중후반대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 분할로 접근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55,8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반등할 경우 재차 7만원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반등이 나올 경우 강한 반등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유한양행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주가 상승 시 거래량이 예전만큼 크게 붙지는 않고 주가 상승이 이루어졌습니다.
때문에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가지 못했고, 레락자 임상 결과 발표 이후 주가가 강하게 무너져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 유한양행 주가 아래로 추세선과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추가 하락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추가 하락 시 공격적으로 접근해 볼 수는 있는 구간이며, 유한양행 중장기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4,7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