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글로본(0196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화장품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1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미세먼지가 극성인 주말 낮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 글로본(019660) 입니다. 글로본은 한국창업투자, 케이티아이씨글로벌투자자문, 에스비아이글로벌인베스트먼트의 상호를 거쳐 2013년 6월 베리타인베스트먼트로 상호를 변경한 기업입니다.

     

    이전까지는 베리타스 라는 기업명으로 금융투자 사업을 진행했지만 투자유치 업무 대행 시 중개 수수료 명목으로 리베이트를 챙겼다는 의혹이 제기된 이후 검찰 수사를 받으면서 글로본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글로본은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을 연구하고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중국 메이더 무역유한공사(OROSA)와 214억원 규모의 화장품 등 물품 공급 계약을 했다는 소식에 강한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글로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거래량이 크지 않은 종목이었지만 지난 1월말 중국과의 대규모 화장품 공급으로 인해 거래량이 붙으며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하락 흐름이 나오다가 최근에서야 다시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입니다.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지난 1월 말과 2월 초 생성된 물량이 많아 상승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상황인데, 단기간 이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는 373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장중에라도 재차 급등 가능성이 있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매물 저항에 밀려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글로본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316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이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스윙 관점으로 2880 부근에 있는 추세선으로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되겠지만 그렇게 된다면 단기 대응이 아닌 중장기 대응이 될 수 있어 되도록 1차 추세선 부근을 이탈하는 것에 유의하며 대응하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글로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역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존재하고 있지만 차트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2016년 6월부터 중장기 하락추세를 타고 있으며 중간 중간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기는 했지만 이 상승 흐름이 반등 흐름으로 이어지지는 못했습니다.

     

    현재도 아직까지는 반등 흐름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저점 대비 44% 정도 올라온 상황이지만 현재가 위로 아직 해결 하지 못한 매물대 저항이 많기 때문입니다.



     

    현재가 위로 주봉차트상 보기에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합니다. 이 매물대 저항은 3870 부근까지 남아있으며,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돌파하는지 그렇지 못하는지에 따라 이번 반등 흐름이 중장기 상승 흐름으로 전환될지 아니면 재차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일시적인 반등에 그칠지 결정이 될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3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거나 더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263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고 보아도 좋겠지만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실 분들은 30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을 남겨 두고 중장기 대응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이동평균선이 존재하는 3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로본은 실적 및 재무가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지난해 약 69억의 영업적자를 기록했고 당기순이익도 약 87억 가량 적자를 기록한 상황입니다. 부채비율은 낮지만 영업이익률 등이 좋지 않아 투심이 악화되어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