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NE능률 주가 77조원 투자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3. 10. 26.

목차

    NE능률 주가가 미래 교육을 위해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총 77조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NE능률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미래 교육 77조원 투자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NE능률(053290)은 어떤 기업?

     

    NE능률은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 교육 및 출판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NE능률
    <출처 : NE능률 홈페이지>

    영유아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 교육을 포함하여 다양한 교육 출판 사업과 교육 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 기업입니다.

     

    특히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 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래 교육 77조원 투자 모멘텀

     

    10월 26일 오후 5시 39분, 서울경제 단독 보도에 따르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미래 교육을 위해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총 77조 원을 투자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전국 시도교육청은 △디지털 교육 환경 구축 △학부모 부담 제로화 △유아 교육 환경 개선 △개별화·맞춤형 교육 지원 △미래형 교육 환경 구축을 5가지 핵심 추진 과제로 설정해 지원합니다.

    NE능률 주가

    이에 교육 관련주들이 시간외에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특히 NE능률은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관련 모멘텀에 기대감이 붙고 있습니다.

     

    NE능률을 포함한 교육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연기 관련해서 움직이는 주식들 중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NE능률 주가 전망

    NE능률 주가 일봉차트

    NE능률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반등 추세가 나타나는 가운데, 4월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습니다.

     

    5,180원 부근 위로 단기 저항이 있어, 최근 이를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하지 못하고 걸리는 모습이 있었는데, 다행히 미래 교육 77조원 투자 모멘텀 등으로 인해 반등에 대한 기회는 얻은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 저항만 소화해낸다면 5,000원 후반대 내지는 6,000원 초반대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다만,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지 못할 경우, 현재로서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5,180원 부근을 다시 이탈한다면(내일 장 개장 후 돌파 한 상황을 가정) 강하게 밀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지난 10월 20일부터 만들어지는 강한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NE능률 주가 주봉차트

    NE능률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굉장히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교육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거래량이 왠만큼 붙지 못한다면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재차 조정 받을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NE능률 주가 주봉차트

    주봉차트를 조금 확대해보면 그나마 6,000원 부근까지는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번 반등 모멘텀이 나올 경우 이를 목표 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중장기 악성 매물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얼마나 붙는지 체크 후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같은 교육 관련주인 메가엠디나 YBM넷 등도 함께 체크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4주 증시일정(유럽 기준 금리 결정일 등)

    유럽 기준 금리 결정일 등을 포함한 10월 4주(10.23-10.27)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4주차에는 유럽중앙은행(ECB) 기준 금

    kakao777.tistory.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럼피스킨병 관련주 총정리

    최근 국내에서 럼피스킨병이 잇따라 발병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럼피스킨병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럼피스킨병은 어떤 질병이고, 관련된 주식들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