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포스코퓨처엠 주가가 공매도 금지에 환호한 이유

by 주소남 2023. 11. 6.

목차

    포스코퓨처엠 주가가 공매도 금지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공매도 금지 소식과 주가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포스코퓨처엠(003670)은 어떤 기업?

     

    포스코퓨처엠은 POSCO홀딩스의 자회사로 이차전지 소재와 첨단화학 소재, 산업기초 소재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포스코퓨처엠
    <출처 : 포스코퓨처엠 홈페이지>

    특히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하는데, POSCO홀딩스와 함께 대표적인 포스코 그룹의 이차전지 관련 기업으로 주목 받는 회사입니다.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한시적 공매도 금지에 국내 증시 폭등

    코스피지수

    정부가 11월 6일부터 2024년 6월 말까지 한시적 공매도 금지를 발표하면서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5.66%(2502.37포인트), 코스닥지수는 +7.34%(57.40포인트) 급등했습니다.

    코스닥지수

    특히 코스닥지수의  이날 상승 폭(57.40포인트)은 지난 2001년 1월 22일 이후 약 22년 만에 최대를 기했는데, 코스닥150 선·현물 가격 급등으로 한국거래소는 이날 오전 9시 57분에 코스닥시장 프로그램 매수 호가 효력을 정지시키는 사이드카를 3년 5개월 만에 발동하기도 했습니다.

     

    서킷 브레이커 사이드카 뜻과 차이점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증시 폭락이 이어지면서 국내 주식시장에 서킷 브레이커나 사이드카가 발동 되는 경우가 잦아졌습니다. 사이드카와 서킷 브레이커 뜻

    kakao777.tistory.com

     

    공매도 금지에 웃는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퓨처엠 주가

    공매도 금지 소식에 포스코퓨처엠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포스코퓨처엠 주가 일봉차트

    전 날 공매도 금지 소식이 발표된 이후 공매도의 타깃이 되었던 이차전지 관련주들이 공매도 금지 수혜주로 거론되는 분위기였는데, 장 초반 +18.96% 상승한 32만원에 출발한 포스코퓨처엠 주가는 2시 37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포스코퓨처엠 공매도 현황

    포스코퓨처엠 공매도

    포스코퓨처엠 공매도 현황을 살펴보면 최근 두 달 동안 평균 공매도 매매 비중이 전체 거래의 약 16.03%였습니다.

     

    하지만 공매도가 금지된 11월 6일, 공매도 매매 비중은 0.24%로 급격하게 줄어들었고, 공매도 금지에 환호한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리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포스코 그룹 중에서는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했고, 포스코엠텍이 +26.06%, POSCO홀딩스가 +19.18%, 포스코인터내셔널이 +21.19%, 포스코스틸리온이 +17.16%, 포스코DX가 +27%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은 최근 한시적 공매도 금지를 앞두고 제가 공매도 한시적 금지 가능성 ↑ 잔고 상위 종목 정리 포스팅에서 언급한 적이 있는데, 아래 글에서 포스코퓨처엠을 비롯해 공매도가 많았던 종목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공매도 한시적 금지 가능성 ↑ 잔고 상위 종목 정리

    최근 주식시장이 폭락에 폭락을 거듭하면서 공매도 한시적 금지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추가 : 11월 5일 수정, 공매도 한시적 금지 11월 6일부터 내년 6월까지 전면 금지됩니다. 김주현 금융

    kakao777.tistory.com

     

     

    공매도 잔고 순위 TOP50(공매도 금지 수혜주)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정부가 오는 11월 6일부터 2024년 6월말까지 국내 증시 전체 종목에 대해 공매도를 전면 금지 시킨다는 소식에 공매도 잔고 순위 및 공매도 금지 수혜주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stockchild.com

    모처럼 공매도 금지에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큰 폭으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그동안 공매도로 몸살을 앓았던 이차전지 관련주들이 큰 폭으로 반등하고 있는데, 과연 포스코퓨처엠 주가 반등이 어디까지 나올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1월 2주 증시일정(에코프로머티리얼즈 청약 등)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청약 등을 포함한 11월 2주(11.6-11.1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1월 2주차에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청

    kakao777.tistory.com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LS머트리얼즈 외 21종목)

    LS머트리얼즈 청약을 포함한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1월 1일까지 청약을 진행하는 메가터치와 큐로셀, 컨텍, 비아

    kakao777.tistory.com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어떤 주식이었을까요?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