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디티앤씨알오 진은정 관련주 부각(feat. 한동훈)

by 주소남 2023. 11. 18.

목차

    디티앤씨알오 주가가 한동훈 법무부장관 부인인 진은정 변호사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디티앤씨알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진은정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디티앤씨알오(383930)는 어떤 기업?

     

    디티앤씨알오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으로 효능·독성 시험 등 비임상시험부터 임상 1상까지 가능한 CRO 기업입니다.

    디티앤씨알오 홈페이지
    <출처 : 디티앤씨알오 홈페이지>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에 대한 임상시험과 비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서울과 용인에 임상센터와 효능센터, 비임상 센터를 두고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디티앤씨알오 상장 당시 디티앤씨알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디티앤씨알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11일은 코스닥 시장에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디티앤씨알오(38393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디티앤씨알오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kakao777.tistory.com

    디티앤씨알오 관련주는 있을까

    디티앤씨알오 관련주

     

    디티앤씨알오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최대주주인 코스닥 상장사 디티앤씨(187220)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 중인 현대바이오(048410)도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을 디티앤씨알오를 통해 했기 때문에 향후 현대바이오의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성공 등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디티앤씨알오는 주식시장에서 바이오주, CRO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디티앤씨알오 진은정 관련주?

     

    디티앤씨알오가 최근 주식시장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와이프인 진은정 변호사 관련주라는 찌라시가 있었습니다.

    디티앤 씨알오 사외이사


    - 서울대 법대
    - 콜롬비아 로스쿨
    - 검사 20+년차
    - 바이오 섹터 담당


    진은정


    - 서울대 법대 동기 (같은 기수)
    - 콜롬비아 로스쿨 동문
    - 현재 동일 업종 담당 (바이오)

    한동훈


    - 서울대 법대 동문 (동갑내기 친구)
    - 콜롬비아 로스쿨 동문
    - 검사 20+년차 (동일한 곳에서 근무)

     

    위와 같은 내용인데 디티앤씨알오 3분기 보고서를 확인해보면 사외이사 이성규씨가 서울대 법과대학 사법학과 학사로 표시되어 있습니다.(이외는 서울대 법대가 겹치는 인물은 없네요)

    디티앤씨알오 사외이사

     

    위의 찌라시처럼 같은 법대는 맞지만 같은 기수인지는 확인이 불가능하지만 한동훈 장관과는 태어난 해가 같기 때문에 친구 관계일 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최근 정치권에서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총선 출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진은정

     

    특히 지난 15일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와이프인 진은정 변호사가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2023 사랑의 선물’ 제작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이 언론에 노출되면서 총선 내지는 대권 가도를 준비중이지 않느냐는 추측 및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한동훈 관련주

     

    다른 한동훈 관련주인 부방과 극동유화, 토비스, 오파스넷,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태양금속, 노을, 썸에이지 등은 비교적 조용한 모습을 보였지만 디티앤씨알오는 진은정 관련 기사 보도 이후 이유 없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다음 날 써나젠테라퓨틱스와 바이오의약품 개발 MOU 체결 소식 속 급등했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전 날 상한가는 여전히 많은 의문을 낳고 있습니다.

     

    디티앤씨알오 써나젠테라퓨틱스 MOU 체결

     

    위에서 잠시 언급했듯이 디티앤씨알오는 지난 17일, 언론을 통해 바이오니아의 자회사인 써나젠테라퓨틱스와 바이오 의약품 개발 및 연구에서의 협력 강화를 위하여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차세대 신약개발 플랫폼인 siRNA의 탁월한 기술과 경험을 가진 써나젠테라퓨틱스의 개발 능력과 바이오 및 RNA분석 경험이 풍부한 디티앤씨알오의 최적의 기술력이 융합함으로써 차세대 바이오 신약개발 시장을 선도해 신약개발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디티앤씨알오 주가 일봉차트

     

    이와 관련하여, 디티앤씨알오 박채규 회장은 "써나젠테라퓨틱스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바이오의약품 개발과 연구 분야에서 큰 도약을 이룰 것이다. 두 회사의 강점을 결합함으로써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디티앤씨알오는 진은정 관련주, 써나젠테라퓨틱스와의 MOU 소식 등으로 3거래일 전 대비 주가가 무려 59.13% 상승해있습니다.

    디티앤씨알오 주가 주봉차트

     

    늘 말씀드리지만 정치테마주는 심리 싸움의 끝판왕이기 때문에, 특히 테마가 터진 이후 진입은 항상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1월 4주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을 포함한 11월 4주(11.20-11.24)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1월 4주차에는 미국 FOMC 의사록 공개(수)를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LS머트리얼즈 외 21종목)

    LS머트리얼즈 청약을 포함한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1월 1일까지 청약을 진행하는 메가터치와 큐로셀, 컨텍, 비아

    kakao777.tistory.com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어떤 주식이었을까요?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