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금강공업우(01428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3. 1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금강공업의 우선주인 금강공업우(014285) 입니다. 금강공업우는 금강공업의 우선주로 강관 및 건설용 가설자재 전문 기업입니다. 강관, 알루미늄폼, 모듈러, 가설재를 제조하며 상하수도, 공업용수, 건축, 교량 등의 공사에 사용되는 배관용 및 구조용 강관은 매출의 약 20%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금강공업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금강공업우는 본주인 금강공업의 흐름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조금은 다른 움직임을 보입니다. 본주를 따라가는 흐름이 아니라 우선주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고 2016년에는 우선주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일별 거래량이 크지 않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2월 28일에는 하루 종일 1주도 거래되지 않는 날이 있을 만큼 거래량이 많지 않은 종목이고, 금강공업우를 단기적인 차트 흐름을 보고 매매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차트 흐름은 역배열 하락 흐름이며, 전저점인 32800 부근 이탈시 흔들릴 수 있으나 이 역시 수급이 충분치 않은 상태에서 차트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신뢰성이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봉차트를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금강공업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으로도 굉장히 조용한 흐름을 보이고 있고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318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 하락추세더라도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도 존재하기 때문에 이 부근 위에서 반등은 언제든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고, 거래량이 크지 않은 기업입니다. 때문에 금강공업우를 단기적인 시각보다는 중장기적인 시각으로 보아야하고 시세 왜곡 현상이 있기 때문에 이도 유의해야합니다.

     

    다행히 본기업인 금강공업은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고 부채비율이 100% 초반대로 적정기준선에서 조금은 벗어나지만 그렇다고 재무가 나쁜 기업은 아닙니다.

     

    예전에는 우선주 테마를 타기도 했지만 현재는 우선주 테마가 실종된 상황이기 때문에 아마 개인들이 이 종목들 대응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운 종목이 될 수 있으니 이 부분 잘 체크하셔서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