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이차전지, OLED, 비철금속)

by 주소남 2023. 11. 30.

목차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1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가 나타나고 있고, 특히 코스피 시장의 경우 기관투자자까지 동반 순매수세에 나서면서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의 경제 성장률이 예상보다 강한 모습을 보였는데도 미국 중앙은행(Fed) 당국자들의 발언에 금리 인하 기대감이 커지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이날 발표된 미국의 3분기 성장률은 시장의 예상치와 기존에 발표된 속보치를 모두 웃돌았는데, 상무부에 따르면 계절 조정 기준 3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전기 대비 연율 5.2%로 수정되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번 주 금요일에 나올 제롬 파월 Fed 의장의 발언에 시선을 집중하면서 내년 조기 금리 인하 기대감을 나타냈는데,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4%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16%, S&P500지수는 -0.09%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OLED 관련주, 비철금속 관련주 ↑

    이차전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이차전지 관련주를 비롯하여 OLED 관련주와 비철금속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전고체 개발사업 예타 통과 소식 등에 에코프로머티리얼즈, 한농화성, 레몬,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씨아이에스, 미래컴퍼니, 엘앤에프, 유일에너테크, 알멕, 세아메카닉스, 삼기이브이, 이브이첨단소재, 이엔플러스 등 이차전지 관련주, 전고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테슬라 주가 급등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

    kakao777.tistory.com

    아이패드 OLED 기술전환 수혜 전망 등에 미래컴퍼니, 덕산테코피아, 아바코, 나래나노텍, 선익시스템 등 OLED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 10% 지분 파나마 구리광산 개발 제동, 계약법 위헌 소식 속 이구산업, 풍산홀딩스, 서원, 대창 등 비철금속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리 관련주 총정리

    구리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구리 시세가 최고치로 상승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최근 구리 시세와 함께 구리와 관련되어 움직이는 주식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11월 30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STX를 비롯하여 콘텐트리중앙, 피씨엘, 코스텍시스 등 입니다.

     

    STX는 인도네시아 니켈광산서 연간 200만톤 규모 고품위 니켈 확보 소식에 상승하고 있고, 콘텐트리중앙은 서울의봄 흥행 모멘텀 지속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씨엘은 AI 기반 진단 장비 ‘PCLOK II PREP UNIVERSAL’, 美 FDA 승인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코스텍시스는 전기차 SiC 전력반도체용 스페이서 양산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약한 조정이 있었고, 현재 지수 위로 매물 부담이 남아 있긴 하지만 우리나라 증시는 천천히 우상향 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여전히 위의 매물 부담 및 넘어야 할 산이 많기는 하지만 지수가 반등 추세를 유지해나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023년의 11월 마지막 날,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1월 30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1월30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1월30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9MB
    11월30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0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1월 5주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MSCI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11월 5주(11.27-12.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1월 5주차에는 MSCI 리밸런싱(목)을 포함하여 미국 사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LS머트리얼즈 외 21종목)

    LS머트리얼즈 청약을 포함한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1월 1일까지 청약을 진행하는 메가터치와 큐로셀, 컨텍, 비아

    kakao777.tistory.com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어떤 주식이었을까요?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