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아이티센 부산 거래소 모멘텀 STO 대장주 되나

by 주소남 2023. 12. 17.

목차

    코스닥 상장사 아이티센이 부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인수 우선협상자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에 STO 대장주로 부각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아이티센은 어떤 기업이고, 부산 거래소 모멘텀 소식과 STO 관련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아이티센(124500)은 어떤 기업?

     

    아이티센과 종속회사는 IT 서비스와 비 IT 사업을 하고 있는데, IT 사업 중에서는 IT 컨설팅과 IT 시스템 설계 및 개발 수행 SI, 클라우드 전환, 구축 컨설팅,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운영,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타 고객사 정보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등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센
    <출처 : 아이티센 홈페이지>

     

    또한 비IT 사업에서는 귀금속 도소매 사업과 도금 사업, 귀금속 및 장식 용품 제조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이따금씩 금 관련주로도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아이티센 관련주

     

    아이티센은 주식시장에서 생체인식 관련주, 금 관련주, 핀테크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금

     

    또한 아래에서 이야기 하겠지만 부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인수 우선협상자 대상자 선정 소식에 STO 관련주로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이티센과 관련된 아이티센 관련주는 아래 관련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pass 발급 방법(feat. 관련주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pass를 활용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과 관련된 주식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30초만에

    kakao777.tistory.com

     

    증권형토큰 관련주 총정리

    증권형토큰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테마인 증권형토큰 관련주 총정리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이번주

    kakao777.tistory.com

     

    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안전자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금(Gold)과 관련된 주식이나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국과 이란의 관계가 굉장히 좋지 못합

    kakao777.tistory.com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인간의 기술이 발달하면서 점차 영화에서 보던 일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적만 해도 지문인식 기술이 크게 발달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왠만한 스마트폰에는 지문인식 잠금

    kakao777.tistory.com

     

    아이티센 부산 거래소 인수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지난 15일, 아이티센은 부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에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부산디지털거래소

     

    아이티센에 따르면, 지난 14일 자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부산BDX컨소시엄이 가상화폐 '위믹스' 발행 게임사인 위메이드를 꺾고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2024년부터 디지털 상품 거래를 개시하는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는 100% 민간자체 투자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토큰증권(ST)은 2025년부터, 가상자산은 2026년부터 각각 거래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아이티센은 토큰증권발행(STO)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드는데, STO 사업 진출을 위해 최근 100억원 규모의 하나증권 STO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고, 지엔비에스 에코와 에너지 멀티플렉스 기반 STO 사업추진을 위한 MOU도 체결한 적이 있습니다.

    아이티센 주가

     

    최근 STO 관련주 ↑(12월 4일 증시현황)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STO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관심을 받았는데, 아이티센 역시 관련 움직임을 보이다가 부산 거래소 우선협상 대상사 선정 소식에 STO 대장주로 올라서는 모습입니다.

     

    STO 관련주 ↑(12월 4일 증시현황)

    STO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2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kakao777.tistory.com

     

    아이티센 주가 전망

    아이티센 주가 일봉차트

     

    아이티센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증권형토큰 관련주, STO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했고, 부산 거래소 인수 기대감 등도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지난 금요일, 부산 거래소 인수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단 숨에 7,000원 후반대를 터치했고, 상한가 마감하면서 상한가 잔량을 약 31만주 정도 남겼습니다.

     

    현재 아이티센은 기술적으로 추세보다는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가 상승 쪽으로 기울어져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은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하락 시 매물대 하단인 7,47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조정이 강하게 나타날 우려가 있어, 이탈 시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아이티센 주가 주봉차트

     

    아이티센 주봉차트 역시 7,47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고 하여 무조건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이탈 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다는 정도로만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월요일, 아이티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매물대 하단과 괴리가 크게 생길 경우 다시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해 대응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3주 증시일정(미국 3분기 GDP 발표 등)

    미국 3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12월 3주(12.18-12.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3주차에는 미국 3분기 GDP 발표(목)를 포함

    kakao777.tistory.com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디에스단석 등 4종목)

    디에스단석 청약 등을 포함한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까지 청약이 마감되는 LS머트리얼즈를 포함하여 블루엠텍, 하나스팩30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