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HLB 주가 상승 이 곳에서 멈춘다?

by 주소남 2023. 12. 19.

목차

    HLB 주가가 최근 공매도 금지, 신약 허가와 코스피 이전 상장 기대감, 표적항암제와 면역항암제를 병용한 요법이 간암뿐 아니라 폐암 분야에서도 유효성을 입증 소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HLB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상승 이유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HLB(028300)는 어떤 기업?

     

    HLB(에이치엘비)는 Elevar(LSK Biopharma)와 함께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입니다.

    HLB
    <출처 : HLB 홈페이지>

     

    복합소재사업부는 LifeBoat, 특수선박, 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고 있고, 헬스케어사업부는 체외진단의료기기 등을 제조, 판매하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및 의약외품을 제조하는 사업부이며, ENG사업부는 LifeBoat & Davit, 특수선박 및 GRP/GRE PIPE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HLB는 예전 유럽종양학회 2023 참가 기업으로 소개해드린 적이 있으니 관련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럽종양학회 2023 참가기업 리스트(feat. 관련주)

    세계 3대 암학회 중 하나인 유럽종양학회 2023 연례학술회의(ESMO)가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됩니다. 우리나라에도 유럽종양학회에 참가하는 바이오 기업들이 있고, 이러

    kakao777.tistory.com

     

    HLB 주가 상승 이유

    HLB 주가

     

    지난 12월 초만하더라도 3만원 초반대였던 HLB 주가는 현재 49,200원으로 오늘 장 중 50,000원 바로 한 호가 전까지 터치하는 등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HLB 주가 상승 이유는 공매도 금지, 신약 허가와 코스피 이전 상장 기대감, 표적항암제와 면역항암제를 병용한 요법이 간암뿐 아니라 폐암 분야에서도 유효성을 입증 소식 등이 있습니다.

    HLB 공매도

     

    다들 아시다시피 11월 6일부터 공매도가 금지되어 공매도의 타깃이 되었던 HLB는 최근 공매도 매매 비중이 0%대로 떨어지면서 공매도 금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HLB는 미국 신약허가신청(NDA), 본심사 진입 등 허가 절차가 순항하며, 신약허가 기대감도 커지고 가운데, 내년 4~5월경 간암 신약허가 이벤트를 앞두고 있는 만큼 숏커버링 양상은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HLB 주가 차트

     

    또한 HLB는 코스피 이전상장을 위한 전자투표를 진행 예정이기 때문에, 코스피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도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HLB 주가는 특히 오늘, 전일 대비 +11.82% 상승한 49,200원에 종가를 마감했는데,'항암제 병용요법' 폐암 유효성 입증 소식 덕분입니다.

    HLB 리보세라닙

     

    전날 HLB는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과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의 임상 2상 결과가 최근 스위스에서 열린 유럽 면역항암학회에서 발표되었고, 해당 요법이 기존 적응증인 간암뿐 아니라 폐암에도 유효성이 입증되었다고 공개한 바 있습니다.

     

    앞서 HLB는 올해 초 중국에서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의 병용요법에 대해 간암 1차 치료제로 허가받았으며, 미국 식품의약청(FDA)에도 간암 치료제로 품목허가를 신청 했는데, 이번 임상 2상 결과로 인해 미국 FDA 허가 가능성이 커진 것으로 기대감이 몰리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HBL 주가 전망

    HLB 주가 일봉차트

     

    HLB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중순 최저 27,550원 대비 현재까지 +78.58% 주가가 상승하며, 5만원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HLB 주가 주봉차트

     

    주봉차트상으로도 3주 연속 양봉으로 특히 최근 2주간 강한 장대 양봉이 발생하면서 현재는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니 투자에 유의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3주 증시일정(미국 3분기 GDP 발표 등)

    미국 3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12월 3주(12.18-12.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3주차에는 미국 3분기 GDP 발표(목)를 포함

    kakao777.tistory.com

     

    와이더플래닛 관련주 총정리(feat. 이정재 한동훈)

    최근 와이더플래닛의 최대주주가 배우 이정재, 정우성으로 바뀐다는 소식에 오늘까지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배우 이정재와 한동훈이 현대고 동기라는 소식

    kakao777.tistory.com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디에스단석 등 4종목)

    디에스단석 청약 등을 포함한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까지 청약이 마감되는 LS머트리얼즈를 포함하여 블루엠텍, 하나스팩30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