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건설주 금호산업(002990) 입니다. 금호산업은 건설업을 하는 기업으로 종합건설업 시공능력은 2015년 기준 17위입니다. 금호산업은 '어울림'이라는 아파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2014년에 워크아웃을 종료한 기업입니다.

 

지난해 박삼구 회장의 금호타이어 우선매수권 포기로 인하여 인수 리스크가 감소하긴 했으나 재매각 시 입찰의 방향성을 속단하기 이르다보니 금호산업의 주가는 지배구조 이슈로 벨류에이션 디스카운트를 꾸준히 받아 왔다고 합니다.

 

다행히 금호산업은 2년 연속 매출보다 큰 규모의 신규수주를 달성하면서 수주잔고를 꾸준히 채워갔고, 어제 금호아시아나 광화문 사옥을 4300억원에 도이치자산운용에 매각했습니다. 이로 인해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본사를 옮기며 신문로 건너편의 대우건설 사옥으로 이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박삼구 회장의 동생인 박찬구 회장이 이끄는 금호석유화학과 결별하고 금호타이어마저 매각할 예정이기 때문에 남은 계열사는 지금 소개해드리는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 금호고속 등 입니다.



 

위의 차트는 건설주 금호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천천히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2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강한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제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5일선을 이탈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금호산업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지난 2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10400 부근에 위치해 있는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10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할 생각을 하고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94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건설주

금호산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해 7월부터 9월까지 계속된 하락 이후로는 최근까지 점진적으로 상승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비교적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현재가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추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115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 이 부근을 단기 고점으로 하락 파동이 한 번쯤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동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1500 부근에서 저항이 걸린다 싶으면 비중을 줄였다가 하락파동이 나올 때 재진입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9480 부근으로 아마 시일이 조금 더 지나면 일봉차트상 추세선과 어느 정도 비슷한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이탈할 때를 추가 진입 시점으로 보고 손절라인을 8450 부근까지 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호산업은 부채비율이 아직 다소 높은 감이 있지만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2016년에 비해 다소 줄어든 것이 아쉬우며 부채비율이 적정 비율을 벗어나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가 완전히 없다고 볼 수는 없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체크하셔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