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가상화폐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1. 11.

목차

    가상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월 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나름 괜찮은 장 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CPI) 등 인플레이션 지표 발표를 하루 앞두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오는 11일 CPI 발표를 앞두고 인플레이션이 떨어질 것이란 기대감이 불거졌지만, 불확실성 속 상승폭은 제한되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5%, 나스닥지수는 +0.75%, S&P500지수는 +0.57% 상승 마감했고,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만 -0.39% 하락 마감했습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로봇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가상화폐 관련주를 비롯하여 로봇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11개를 승인했다는 소식에 우리기술투자, 한일진공, 위지트, 티사이언티픽, 갤럭시아머니트리, 다날, 에이티넘인베스트 등 가상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카드뉴스로 만들어보았습니다. 가상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 상용로봇 사업 본격화 기대감 지속 등에 코닉오토메이션, 브이원텍, 이랜시스, 제우스, 대동, 레인보우로보틱스 등 삼성 로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애플, 비전 프로 출시 기대감 지속 및 CES 2024 + LG전자 AI MR 부문 M&A 기대감 등에 포바이포, 엔피, 엔비티, 위지윅스튜디오, 에스코넥, 와이제이엠게임즈 등 메타버스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월 11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태영건설과 에이에스텍, 이루다, 카카오 등 입니다.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개시 여부 1차 채권단 협의회 앞두고 급등하고 있고, 에이에스텍은 올해 실적 호조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루다는 HIFU 장비 '하이저미'러시아 의료기기 인증 획득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카카오는 우호적 대외환경 속 사업 방향 가시화 전망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하락하던 코스피지수가 단기 매물대를 이탈해 조금은 불안정한 위치인데, 다행히 현재까지는 약한 반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반면 코스닥지수는 큰 조정 없이 상승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위의 매물 벽을 완벽히 돌파하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오늘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동결 소식 등으로 인해 시장 흐름은 잠시 하락을 멈추었지만, 여전히 리스크는 존재하는 장입니다.

     

    쉽지만은 않은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월 1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월11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9MB
    1월11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9MB
    1월11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2주 증시일정(삼성전자 잠정 실적발표일 등)

    삼성전자 잠정 실적발표일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2주(1.8-1.1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2주차에는 삼성전자 잠정 실적

    kakao777.tistory.com

     

    1월 2주 주식 관심종목(SV인베스트먼트 등)

    SV인베스트먼트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2주(1.8-1.12)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닙니다.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