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해운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1. 12.

목차

    해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미국과 영국 후티 공급 개시로 인해 지정학적 리스크가 부각되자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현재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의 경우 기관 투자자까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면서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예상치를 웃돈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12월 물가 상승률이 예상치를 웃돌면서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를 가중했는데, 지수는 장 초반 약세를 보이다 낙폭을 줄이며 보합권으로 올라왔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4%, 나스닥지수는 +0.00%,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47% 상승 마감했지만 S&P500지수는 -0.07% 하락 마감했습니다.

     

    해운 관련주, 정유 관련주, 로봇 관련주 ↑

    해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해운 관련주를 비롯하여 정유 관련주, 로봇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영국 후티 공습 개시 속 중동 지정학적 리스크 심화 등에 흥아해운, 대한해운, STX그린로지스, KSS해운 등 해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 미국, 영국 후티 공습 개시 속 중동 지정학적 리스크 심화 등에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S-Oil 등 정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LG전자의 로봇기업 M&A 검토 소식 및 삼성전자, 상용로봇 사업 본격화 기대감 지속 등에 로보스타, 로보티즈, 뉴로메카, 스맥, TPC, 이랜시스 등 로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1월 12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롯데정보통신을 비롯하여 한빛레이저, 경인전자, 에코앤드림 등 입니다.

     

    롯데정보통신은 세계 최대 전자 음악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와 차세대 메타버스 페스티벌 독점계약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한빛레이저는 지난해 자동차 부문 선방 및 올해 2차전지 부문 성장 가속화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인전자는 LG전자, M&A 추진 발표 소식 부각 속 투자사 고퀄, LG전자로부터 투자 유치 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에코앤드림은 1,800억원 규모 신규시설투자 결정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하락 추세를 보이던 코스피지수는 물론, 코스닥지수도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장 초반 흐름이 나쁘지 않았지만, 미국과 영국 후티 공급 개시 소식 이후 지수가 밀리면서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응하기 쉽지 않은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월 1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