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오리온 레고켐바이오 인수에 신저가 이유는?

by 주소남 2024. 1. 17.

목차

    오리온의 레고켐바이오 인수 소식에 주가가 강한 하락세를 보이면서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오리온은 어떤 기업이고, 레고켐바이오 인수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리온(271560)은 어떤 기업?

    오리온

     

    오리온은 음식료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국내 시장에서는 초코파이를 위시한 여러 파이 제품과 포카칩, 오징어땅콩 등의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성공시키면서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리온 블로그
    <출처 : 오리온 블로그>

     

    해외 시장에서는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고, 소매점 판매 강화를 통하여 지역 및 채널망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오리온 레고켐바이오 인수

    오리온 레고켐바이오

     

    오리온은 지난 1월 15일 장마감 후 주식회사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에 회사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및 신사업 바이오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지분 25.73%를 취득한다고 밝혔습니다.

     

    약 5,500억원으로 이는 자산 총액 대비 16.27%이고, 레고켐바이오 주식 9,363,283주를 보유하게 됩니다.

     

    위 거래를 통하여 당사의 해외종속회사인 PAN ORION Corp. Limited 는 주식회사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의 구주 인수 및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레고켐바이오

     

    레고켐바이오는 차세대 항암제로 불리는 ADC 기술 역량 보유 제약 업체로 지난해 말 얀센과 2조 2,000억원 규모의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오리온 레고켐바이오 인수로 인해 최대주주는 오리온으로 바뀌지만 기술 개발은 레고켐바이오가 계속해서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오리온 레고켐바이오 인수 시가총액 8,104억원 증발

    오리온 시가총액

     

    오리온의 레고켐바이오 인수 소식에도 불구하고 오리온 주가는 전일 대비 -17.51% 급락한 96,600원으로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레고켐바이오 인수 소식 이후 하루만에 시가총액이 약 8,104억원 가량 빠지면서 현재 오리온 시가총액은 약 3조 8,192억원 가량으로 내려앉았습니다.

    레고켐바이오 주가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피인수되는 레고켐바이오 주가 역시 인수 발표 이후 최근 하락폭을 더욱 키우면서 전일 대비 -4.74% 하락한 52,200원에 종가를 마감했습니다.

     

    오리온의 바이오 사업 진출이 오히려 실적 악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투자심리가 하락하며 주가도 함께 하락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오리온 주가 전망

    오리온 주가 일봉차트

     

    오리온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2월 중순 이후 서서히 상승하다가 12만원 부근대 저항을 인식해 주가가 주춤한 틈을 타 레고켐바이오 인수 소식에 투자심리가 하락하며 장대 음봉이 발생했습니다.

     

    전일 대비 거래량도 터졌고, 단기 매물대 하단인 111,000원 부근을 이탈하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오리온 주가 일봉차트상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지지라인을 찾기 위해서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움직임까지 체크해야 합니다.

     

    오리온 주가가 반등에 성공할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이었던 111,000원 부근을 단기 목표 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온 주가 주봉차트

     

    오리온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최근 장기 이동평균선을 두 차례 이탈한 이후 급락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95,5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 있는데, 주봉차트상 이를 이탈하지 않아야 반등이 빠르게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이를 이탈할 경우 재차 하락 폭이 강해질 수 있는 변동성이 나타날 우려가 있어, 만일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거나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분들은 오히려 95,500원 부근 이탈 후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때를 진입 시점으로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022년 최저점과 현재 약 20% 가량 차이가 나기 때문에 단기 반등을 노리고 접근할 경우에도 반드시 분할로 접근해 리스크를 낮추어 접근하는 방법과 손절라인을 아주 짧게 잡고 접근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1월 3주 증시일정(우진엔텍 청약 등)

    우진엔텍 청약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3주(1.15-1.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3주차에는 우진엔텍 청약(화,수)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포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월 중 신규 상장하는 포스, 키오스크 전문 기업 포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뱅크는 1월 17일부터 1월 18일까지 이틀간 하나증권을 통해 공모주

    kakao777.tistory.com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스튜디오삼익 등)

    스튜디오삼익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월 중순부터 예정되어 있는데, 스튜디오삼익을 시작으로 대신밸런스스팩17호,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