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라온피플 주가 마이크로소프트 관련주 모멘텀

by 주소남 2024. 1. 23.

목차

    라온피플 주가가 마이크로소프트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상승하고 있습니다.

     

    라온피플은 지난해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린바와 같이 챗봇 테마와 이차전지 테마를 동시에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인데, 어떤 종목이고 마이크로소프트 관련주 모멘텀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라온피플(300120)은 어떤 기업?

     

    라온피플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을 이용한 비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라온피플 주가

     

    AI 머신비전 솔루션과 AI 스마트비전 솔루션, 콜프센서, 카메라모듈 검사기의 개발과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9년 신규 상장했습니다.

     

    라온피플 AI 챗봇 + 2차전지 동시테마

     

    챗봇 관련주 총정리2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라온피플은 DHL코리아에 AI운전자 모니터링 솔루션인 '아이킵(AIKEEP)'을 공급하는 등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챗gpt와 관련하여 AI 관련주로 움직였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라온피플 주가

     

    또한 라온피플은 2023 스마트팩토리 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하여 2차전지 AI 검사 솔루션 등 적용 사례를 공급했는데, 2023년 초 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가 부각되어 관련 테마에도 엮인 것으로 보입니다.

     

    라온피플 마이크로소프트 관련주 모멘텀까지

     

    라온피플 주가가 마이크로소프트 관련주 모멘텀까지 받고 있습니다.

    티디지
    <출처 : 티디지 홈페이지>

     

    라온피플은 언론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한국 파트너사인 티디지(TDG) 인수를 조기에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티디지 인수 소식은 있었지만 이를 조기에 완료하면서 재무적 투자기업들이 조기에 기업결합신고를 완료하고 인수대금 납입으로 오는 30일 예정이었던 양수종결일을 앞당겨 지난 18일 티디지 인수를 최종 완료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I 관련주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i 관련주 총정리(feat. 코파일럿)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 AI 관련주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MS(마이크로소프트)의 AI와 관련된 주식은 어떤 주식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i 관련주는

    stockchild.com

    라온피플 주가 전망

    라온피플 주가 일봉차트

     

    라온피플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0월 말 최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고, 오늘 마이크로소프트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장 중 최고 +24.15%까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현재 라온피플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어, 이를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대량 거래가 몇 차례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 매물대 하단인 7,91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는데,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라온피플 주가 주봉차트

     

    라온피플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상승 시 윗꼬리가 많이 보이는데, 9,000원 중반대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잡혀있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설정했던 구간 이탈 후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때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010원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5,580원 부근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나 충분히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이 유효한데, 과연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지지해주면서 위의 단기 매물을 잡아먹느냐, 이탈하느냐에 따라 단기 흐름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4주 증시일정(테슬라 실적발표 등)

    테슬라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4주(1.22-1.2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4주차에는 테슬라 실적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스튜디오삼익 등)

    스튜디오삼익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월 중순부터 예정되어 있는데, 스튜디오삼익을 시작으로 대신밸런스스팩17호,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