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국내 상장 중국 주식 ↑)

by 주소남 2024. 1. 25.

목차

    국내상장 중국 주식이 강세를 보이는 1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좋지 못한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가 강하게 나타나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까지 순매도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크게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실적에 따라 희비가 엇갈렸는데,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또다시 최고치를 경신했지만 다우지수는 전날에 이어 또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음 주 기술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된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MS) 주가가 호실적 기대감 속 강세를 보이면서 시가총액이 장중 한때 3조달러를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테슬라 주가

     

    테슬라는 장마감 이후 실적을 발표했는데, 테슬라의 4분기 실적은 예상치를 밑돌면서 시외에서 급락중이고, 이러한 영향이 국내 이차전지 관련주들에게도 미쳐 POSCO홀딩스,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머티 등 국내 이차전지 관련주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상장 중국 주식, 반도체 관련주, 조선 관련주 ↑

    국내상장 중국 주식

     

    오늘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테마는 국내상장 중국 주식과 반도체 관련주, 조선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최근 중국이 1조 위안(186조원) 규모의 유동성을 공급한다는 소식 등 중국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 등에 골든센츄리, 헝셩그룹, 컬러레이, 윙입푸드 등 국내 상장 중국 주식이 중국 경기부양책 관련주로 반응하고 있습니다.

     

    중국 주식 총정리(Feat. 국내상장 중국기업)

    요즘 주식시장에서 중국 관련주가 인기입니다. 중국 관련주 중에서도 국내상장 중국기업 관련된 기업들이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상승하고 있는데, 제 관심종목인 골든센츄리도 이러한 이유로

    kakao777.tistory.com

    SK하이닉스 4분기 어닝서프라이즈 및 HBM 중장기 수요 연평균 60% 성장 전망, ASML 호실적 발표 등에 제주반도체, 엘티씨, 와이씨켐, 디엔에프, 어보브반도체, LB세미콘, 고영, 가온칩스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한국 조선업체, 올해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수주 점유율 100% 달성 소식에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조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운 관련주 총정리(feat. 홍해 리스크)

    최근 홍해를 둘러싼 지정학적 리스크가 장기화되면서 해운 운임상승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 해운 관련주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은 예멘 내 시아파 무장 조직 '후티'의 근거지에 대한

    kakao777.tistory.com

    1월 25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HB인베스트먼트를 비롯하여 드림인사이트, 아이티센,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등 입니다.

     

    HB인베스트먼트는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드림인사이트는 스팩소멸합병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HB인베스트먼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월 25일은 벤처캐피탈 회사 HB인베스트먼트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HB인베스트먼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

    kakao777.tistory.com

    또한 아이티센은 말레이시아 STO 거래소 그린엑스와 업무협약 체결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주)이수엑사켐 정밀화학 사업부문 흡수합병 및 주식분할 결정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증시가 반등하는 듯 보였지만 큰 흐름에서 하락 추세가 완전히 멈추지 않았고, 오늘도 하락 추세 연속선상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월 25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월25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월25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1MB
    1월25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4주 증시일정(테슬라 실적발표 등)

    테슬라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4주(1.22-1.2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4주차에는 테슬라 실적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스튜디오삼익 등)

    스튜디오삼익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월 중순부터 예정되어 있는데, 스튜디오삼익을 시작으로 대신밸런스스팩17호,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