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메디콕스 주가 이차전지 모멘텀 기대

by 주소남 2024. 1. 28.

목차

    메디콕스 주가가 이차전지 관련주 모멘텀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메디콕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이차전지 관련주 모멘텀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메디콕스(054180)는 어떤 기업?

     

    메디콕스는 중앙오션과 합병해 선박의 선수와 선미, 프로펠라보스, 엔진룸 등 특수 제작 부문의 블록 제작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메디콕스
    <출처 : 메디콕스 홈페이지>

     

    조선기자재 사업과 전동기 및 발전기 사업, 결제 대행 사업 등을 하고 있고,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의 1차 협력 업체로 유명합니다.

     

    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과 영국, 미국, 노르웨이 등의 선급협회에서 WPS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메디콕스 이차전지 관련주 모멘텀 이유는?

     

    이차전지와는 관련이 없을 것 같은 메디콕스 주가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이차전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메디콕스는 이차전지 관련 사업을 추진중인데, '맞춤형 이차전지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메디콕스 주가

     

    이와 함께 배터리셀 생산 합작법인을 추진중인 미국 이오셀(EoCell)에 전극체 수주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이오셀은 초기 제조 물량확보에는 문제가 없고,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 경남 양산에 2만9,400㎡(약 9,000평) 규모 맞춤형 배터리셀 연구개발(R&D)센터 사업부지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R&D센터 부지 확보는 이오셀과의 맞춤형 배터리셀 사업이 순차적으로 진행 중임을 암시하게 하는 대목으로 이와 관련하여 이차전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메디콕스 주가 전망

    메디콕스 주가 일봉차트

     

    메디콕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고, 지난 12월 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인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이오셀 소식에 이차전지 관련주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반등에 성공했고, 단기 반등에 성공할 경우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950원 부근까지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 시에는 최근 저점인 685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메디콕스 주가 주봉차트

     

    메디콕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역시 이동평균석 역배열 하락 흐름이 나타나는 가운데, 최근 하락 흐름에서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은 십자형 도지 양봉이 만들어졌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형성하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여지는 있지만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 않았고, 위로 중자기 매물 부담도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더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디콕스를 차트만 보고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최저점인 650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700원 아래에서도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디콕스 실적

     

    다만 메디콕스는 인플레이션 여파에 따른 비용이 상승해 영업손실이 지속되고 있고, 실적 리스크가 있는 기업입니다.

     

    매출이 늘어나고 있기는 하지만 계속된 영업 적자에 당기순손실도 큰 폭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낮다는 것은 좋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익을 내지 못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 보다는 파동에 의한 매매에 적합한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5주 - 2월 1주 주간 증시일정(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5주 ~ 2월 1주(1.29-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이번주에는 미국 FOMC 발표(수)를 포함하여 아

    kakao777.tistory.com

     

    1월 5주 - 2월 1주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월 5주 - 2월 1주(1.29 ~ 2.2)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