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온디바이스AI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2. 8.

목차

    온디바이스AI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들이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중앙은행(Fed) 당국자들의 금리 인하 신중론에도 기업들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상승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미국증시

     

    제롬 파월 Fed 의장이 3월 금리 인하 기대를 낮춘 뒤 Fed가 예상보다 더딘 속도로 금리를 내릴 것이라는 전망이 강화되는 가운데, 경기침체 우려가 완화되는 가운데 기업들의 실적이 뒷받침되고 있다는 전망 등에 지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0%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95%, S&P500지수는 +0.8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62% 상승 마감했습니다.

     

    온디바이스AI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로봇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온디바이스AI 관련주를 비롯하여 2차전지 관련주, 로봇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올해 AI PC, 스마트폰 출하량 급증 전망 및 엔비디아 사상 최고치 경신 및 Arm 예상치 웃돈 실적 가이던스 제시 등에 제주반도체, 오픈엣지테크놀로지, 태성, 칩스앤미디어 등 온디바이스AI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테슬라 주가 상승 및 LG화학 25조원 규모 양극재 공급계약 체결 소식 등에 LG화학, 중앙첨단소재, 광무, 엔켐, 삼아알미늄, 에코앤드림,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등 2차전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의 레인보우로보틱스 조기 인수설 등에 레인보우로보틱스, 이랜시스, 에브리봇, 뉴로메카 등 로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2월 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파워로직스를 비롯하여 아이티센, 젬백스링크, HLB글로벌 등 입니다.

     

    파워로직스는 초전도체 관련 테마 + 지난해 흑자전환에 급등하고 있고, 아이티센은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협상 완료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젬백스링크는 포니에이아이 제임스 펑 회장 등 3인 경영진 합류 예정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HLB글로벌은 진양곤 회장 지분 추가 취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양시장 모두 장초반 대비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고, 특히 코스피지수가 매물 압박을 거의 벗어나면서 좋은 시그널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코스닥지수도 반등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이지만 우리나라를 비롯해 동아시아 지역은 설 연휴, 춘절 연휴 등으로 인해 휴장하는 곳이 많습니다.

     

    증시가 휴장하는 동안 큰 이벤트가 없길 바라면서, 제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연휴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2월 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2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9MB
    2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2주 4분기 실적발표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2월 2주에는 에코프로, KT, 카카오페이 등 굉장히 많은 종목들의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2월 2주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2주(2.5-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2주차에는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1월 외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