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저PBR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2. 13.

목차

    저PBR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구정 연휴 이후 주말 포함 나흘 만에 개장한 우리나라 증시는 다행히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긴 연휴와 함께 동아시아권 국가들이 아직 춘절, 춘제 영향으로 개장하지 못한 가운데, 우리나라는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수세에 힘입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는 설 연휴가 없기 때문에, 어제 장이 열렸는데 CPI 발표를 앞두고 차익실현에 혼조세를 보이며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1월 CPI는 전월보다 0.2% 오르고, 전년 대비 2.9% 올랐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는 다음달 1일 발표됩니다.

     

    기업들의 실적은 예상치를 전반적으로 웃돌면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33%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30%, S&P500지수는 -0.09%,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16% 하락 마감했습니다.

     

    저PBR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 ↑

    저PBR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저PBR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이달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최종 확정 기대감 지속 등에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동양생명, 키움증권, SK증권, 제주은행, KB금융, 신한지주, 한미사이언스, 대웅, 컴투스홀딩스, 한국금융지주 등 저PBR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주 = 저pbr 관련주 정리

    최근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2월 중 발표 예정인 가운데, 저pbr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란 무엇이고, 왜 저pbr 관련주가 움직이는지, 저pbr 관련주

    kakao777.tistory.com

    AI 반도체 열풍 지속 등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가온칩스, 퀄리타스반도체, 매커스, 자람테크놀로지,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사업'으로 선정했다는 뉴스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kakao777.tistory.com

    김현탁 윌리엄앤메리대 교수가 퀀텀에너지연구소 연구진과 함께 다음 달 4일 미국 미네소타에서 열리는 미국물리학회(APS) 학술대회에서 'PCPOSOS'의 초전도성을 실험한 결과를 발표한다는 소식 등에 신성델타테크, 파워로직스, 씨씨에스, 서남, 모비스 등 초전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13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에코프로머티를 비롯하여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에브리봇 등 입니다.

     

    에코프로머티는 MSCI 한국지수 신규 편입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흥국화재는 지난해 실적 호조 및 저PBR 수혜주로 지속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손해보험은 매각 기대감 및 저PBR 수혜주로 지속 부각되며 급등하고 있고, 에브리봇은 국내 최초 제스처 인식 AI 기반 로봇 제어 방법 관련 특허 출원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고, 흐름도 양호한 상황입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와 하락장, 궤를 같이 하던 중국 증시가 춘절 연휴로 인해 이번주까지 휴장하기 때문에, 이번 틈에 우리나라 증시가 제대로 평가 받아 계속된 상승 추세를 보이길 바라면서 2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월 1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13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2월13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1MB
    2월13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4분기 실적발표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2월 3주에는 카카오, CJ제일제당, 두산로보틱스 등 많은 종목들의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증시일정(카카오 실적발표 등)

    카카오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3주(2.12-2.1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3주차에는 카카오 실적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