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초전도체 테마주 ↑)

by 주소남 2024. 2. 15.

목차

    초전도체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못한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는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까지 순매도세로 전환되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충격을 하루 만에 극복하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투자자들은 오스탄 굴스비 시카고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의 발언에 주목했는데, 그는 이날 뉴욕에서 열린 미국외교협회(CFI) 주최 행사에서 "장기 인플레이션 지표는 여전히 긍정적"이라며 "1월 CPI가 예상보다 강하게 나온 것에 실망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도매 물가인 12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이전보다 더 하락한 것으로 수정된 점도 인플레이션 우려를 다소 완화하면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0%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30%, S&P500지수는 +0.96%,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18% 상승 마감했습니다.

     

    초전도체 테마주, 가상화폐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

    초전도체 테마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초전도체 테마주를 비롯하여 가상화폐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김현탁 윌리엄앤메리대 교수가 퀀텀에너지연구소 연구진과 함께 다음 달 4일 미국 미네소타에서 열리는 미국물리학회(APS) 학술대회에서 'PCPOSOS'의 초전도성을 실험한 결과를 발표한다는 소식 등에 신성델타테크, 파워로직스, 씨씨에스, 서남, 모비스 등 초전도체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비트코인 시가총액 1조달러 돌파 소식 등에 우리기술투자, 위지트, 티사이언티픽, 에이티넘인베스트, 위메이드, 한화투자증권 등 가상화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카드뉴스로 만들어보았습니다. 가상

    kakao777.tistory.com

    에코프로그룹 신용등급 상향 조정 및 테슬라 등 미국 전기차 업체 주가 반등 등에 에코프로머티, 금양, 에코앤드림, 나라엠앤디, 포스코퓨처엠, 하이드로리튬 등 이차전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2월 15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카카오를 비롯하여 더블유게임즈, 라이프시맨틱스, 에스피소프트 등 입니다.

     

    카카오는 사상 첫 연매출 8조원 돌파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더블유게임즈는 지난해 영업이익 2,000억원 돌파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피부암 영상검출, 진단보조 SW 임상 성공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에스피소프트는 스팩합병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에스피소프트 상장일 체크 포인트

    2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에스피소프트가 IBKS제19호스팩과 합병 후 상장합니다. 에스피소프트는 어떤 기업이고, 상장일 체크 포인트는 어떤 부분이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

    kakao777.tistory.com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미국 증시의 반등세로 인해 우리나라 증시도 장 초반 강한 상승세로 출발했지만 외국인투자자들의 매도세가 장 초반 상승세를 꺾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반등 추세가 유지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쉽지 않은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월 15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15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2월15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0MB
    2월15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8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4분기 실적발표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2월 3주에는 카카오, CJ제일제당, 두산로보틱스 등 많은 종목들의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증시일정(카카오 실적발표 등)

    카카오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3주(2.12-2.1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3주차에는 카카오 실적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