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프리시젼바이오 매각 이번엔 성공할까

by 주소남 2024. 2. 17.

목차

    프리시젼바이오 매각 재추진 소식에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프리시젼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매각 관련 소식과 기술적분석을 통한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프리시젼바이오(335810)는 어떤 기업?

     

    프리시젼바이오는 다양한 질병 표지자 검출 기술을 바탕으로 임상 진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체외진단(IVD) 전문 기업입니다.

    프리시젼바이오

     

    인공위성 카메라 이미징 기술을 활용한 시분해 형광 면역진단 플랫폼 개발을 통해 면역진단제품인 Exdia TRF 플랫폼과 골드흡광 검사기 및 시약 플랫폼, 신속육안진단 플랫폼 PBCheck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장 당시 프리시젼바이오 상장,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프리시젼바이오 상장, 공모가 넘길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아이센스의 자회사인 프리시젼

    kakao777.tistory.com

     

    프리시젼바이오 매각 이번엔 성공할까

     

    지난 금요일, 혈당측정기 전문 기업 아이센스가 자회사 프리시젼바이오 경영권 매각을 재추진 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아이센스가 보유한 프리시젼바이오 지분 28.26%를 매각할 계획이라고 보도되었는데, 아이센스는 지난해 일본 진단기기회사 아크레이에 프리시젼바이오 매각을 추진했으나, 끝내 불발된 적이 있습니다.

    프리시젼바이오 주가

     

    아이센스는 프리시젼바이오 매각가액으로 주당 5,500원가량을 책정했고, 재매각 소식 이후 공교롭게도 주가는 5,500원 부근에서 형성되었습니다(5,490원)

    프리시젼바이오 매각 성공 vs 실패 투자자 민심 체크하기(모바일)

    프리시젼바이오 주가 전망

    프리시젼바이오 주가 일봉차트

     

    프리시젼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월 중순 이후 한 차례 강한 상승과 하락을 보였고, 지난 금요일 재매각 이슈와 함께 거래량이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윗꼬리를 남기고 전일 대비 +12.38% 상승 마감했지만, 현재 주가 위로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이고, 단기 추세가 상승으로 돌아섰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주가 변동성이 강한 종목을 대응할 때는 추세선보다는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 프리시젼바이오 주가 단기 매물대 하단은 5,290원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고 무조건 추가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한다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없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시젼바이오 주가 주봉차트

     

    프리시젼바이오 주가가 금요일 대량 거래에도 상한가를 기록하지 못한 것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했고, 이에 대한 부담감이 작용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6,5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이를 완벽히 돌파 후 지지하기 전까지는 상승 하더라도 하락에 대한 우려가 늘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시젼바이오 매매현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4,000원 중반대에서 지속적으로 반등이 나타나고 있는데,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인 5,150원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최저점인 4,600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대응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프리시젼바이오는 매각이라는 좋은 호재에도 불구하고 실적 발표, 감사 시즌을 앞두고 있어 재무적 리스크는 있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