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오토앤 주가 모다플 관련주 부각, 분석

by 주소남 2024. 2. 28.

목차

    차량 부품 플랫폼 기업 오토앤 주가가 모다플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오토앤은 어떤 기업이고, 모다플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는 무엇인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토앤(353590)은 어떤 기업?

     

    오토앤은 현대자동차 그룹 사내 벤처로 시작된 기업으로 자동차에 필요한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거래를 중개하는 자동차 특화 커머스플랫폼 운영 기업입니다.

    오토앤
    <출처 : 오토앤 홈페이지>

     

    오토앤의 플랫폼은 B2C/B2B 채널로 구성되어 있고, B2C 채널에는 현대, 기아 멤버스 몰이, B2B 채널에는 현대, 기아 정비 MRO 몰 등이 있습니다.

     

    지난 22년 1월 상장 당시 오토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 종목입니다.

     

    오토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월 20일은 코스닥 시장에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인 오토앤(35359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오토앤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kakao777.tistory.com

     

    오토앤 시가총액

    오토앤 시가총액

     

    오토앤 시가총액은 2월 28일 종가 기준, 약 1,045어원 가량입니다.

     

    오토앤 모다플 관련주 부각

     

    오토앤 주가가 삼성벤처투자가 차량 IoT 허브시스템 기업인 모다플에 시드투자자로 참여한다는 소식에 모다플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모빌리티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모다플이 최근 삼성벤처투자 등으로 부터 시드투자를 유치 했습니다.

    모다플
    <출처 : 모다플 홈페이지>

     

    실제 지난 23일 이루어진 이번 투자에는 삼성화재가 출자한 SVIC 58호 삼성화재 신기술투자조합, 애프터마켓 상품 및 서비스 종합 플랫폼을 운영하는 오토앤, 모빌리티 분야 전문성이 높은 투자사인 슈미트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삼성벤처투자의 모다플 투자 소식에 공동 투자사 오토앤 주가가 모다플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오토앤 주가 전망

    오토앤 주가 일봉차트

     

    오토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삼성벤처투자가 차량 IoT 허브시스템 기업인 모다플에 시드투자자로 참여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최근 하락 추세를 단숨에 상승 추세로 돌리는데 성공했습니다.

     

    다만, 일봉차트상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8,300원 부근까지 강하게 남아 있는데, 이를 내일 돌파 후 지지하는지 체크해야 안정적인 반등 추세가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단기 급등주는 추세 보다는 단기 매물대를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오토앤의 경우 7,780원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이를 이탈한다고 하여 무조건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이탈할 경우 비교적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올 경우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이 부근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장 중 시세를 기준으로 할지, 종가를 기준으로 할 지는 본인 투자 성향에 따라 갈림)

    오토앤 주가 주봉차트

     

    오토앤 주가 주봉차트상 상장 후 한 때 27,250원까지 상승했지만 계속해서 저점을 낮추어가던 도중 6,000원대를 기점으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다행히 현재 오토앤 주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만 벗어난다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상승 추세가 이어질 경우 재차 1만원 부근까지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오토앤 매매현황

     

    다만 매물대 저항이 없다고 하더라도 차익실현 및 중장기 로스컷 물량이 상승 시 나올 수 있어, 이 물량은 어떤 식으로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지는 계속해서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오토앤 주가가 모다플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월 5주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MSCI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5주(2.26-3.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5주차에는 MSCI 리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