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초전도체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3. 4.

목차

    초전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3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괜찮긴 하지만 지수 상승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는 많지 않은 편입니다.

    매매현황

     

    현재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는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투자자까지 순매수세에 가담하면서 상대적으로 코스피 시장의 움짐임이 좋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델과 엔비디아 등 인공지능(AI) 관련주 폭등 영향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델 테크놀로지스 주가 차트

     

    델 테크놀리지가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30% 이상 폭등하자, AMD와 엔비디아 등 AI 반도체 관련주들이 함께 상승했습니다.

     

    또한 엔비디아 주가는 4% 이상 올라 시가총액 2조달러를 넘어섰고, AMD의 주가도 5% 이상 뛰어 시가총액 3000억달러를 돌파했으며, 메타 주가 역시 2% 이상 상승했습니다.

    미국증시

     

    지난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돈 이후 인플레이션 압력이 다시 고조되고 있다는 우려가 나왔지만,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당국자들은 인플레이션 둔화 추세는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3%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14%, S&P500지수는 +0.80%,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4.29% 상승 마감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AI 반도체 관련주, 저PBR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초전도체 관련주를 비롯하여 AI 반도체 관련주, 저PBR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오후 11시경 김 교수 등은 미국 미니애폴리스에서 개최되는 미국 물리학회(APS)에서 상온 상압 초전도체라고 주장하는 물질인 'PCPOSOS'의 연구결과 발표 예정에 신성델타테크, 서남, 모비스, 덕성, 파워로직스, LS ELECTRIC, 다보링크 등 초전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AI 훈풍 지속 속 델 주가 폭등 등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고영, 큐알티, 퀄리타스반도체, 시그네틱스 등 AI 반도체 관련주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온디바이스AI 차이점)

    최근 주식시장에서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가 뜨거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연산의 두뇌 역할을 할 차세대 AI 반도체 개발에 착수 했는데, 최근 이 때문에 주식

    kakao777.tistory.com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에 스튜어드십 코드 연계 기대감 등에 KB금융, 하나금융지주, 키움증권, 한국금융지주, 삼성생명, 현대해상, 영원무역홀딩스, SNT홀딩스, 삼성물산, GS, 노루홀딩스 등 저PBR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주 = 저pbr 관련주 정리

    최근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2월 중 발표 예정인 가운데, 저pbr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란 무엇이고, 왜 저pbr 관련주가 움직이는지, 저pbr 관련주

    kakao777.tistory.com

    3월 4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에스케이증권제11호스팩을 비롯하여 솔루스첨단소재, 폴라리스AI, KD 등 입니다.

     

    에스케이증권제11호스팩은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솔루스첨단소재는 인적분할 추진 검토 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폴라리스AI는 AI 융합 시너지 모색 목적으로 제약업체 에스텍파마 인수 등에 급등하고 있고, KD는 지난해 흑자전환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장 초반 대비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고, 다행히 최근 하락세를 멈추고 반등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만 코스닥지수가 저항대에 부딪히고 있다는 점은 유의할 필요가 있고, 코스피 시장도 전고점 부근을 빠르게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실망 매물이 나올 수는 있는 구간입니다.

     

    지수가 상승하더라도 지수 상승폭 대비 종목들이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체감이 썩 좋은 장은 아닙니다.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4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3월4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1MB
    3월4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8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3월 1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1주(3.4-3.8)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1주차에는

    kakao777.tistory.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주식 하락률 순위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하락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