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AACR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3. 6.

목차

    AACR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3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수가 상승하는 코스닥 시장에서도 중대형주들의 상승세로 인해 지수가 조금은 왜곡되어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기술주 하락에 투자 심리가 꺾이면서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기술주 과열 부담 심리 속에 부정적 재료까지 나오며 하락을 부추겼는데, 애플은 중국에서의 판매량 감소와 유럽에서 대규모 과징금 폭탄을 맞았다는 소식 이후 주가가 3% 가까이 떨어졌고, 반도체기업 AMD는 미국 상무부가 AMD의 대(對)중국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출에 제동을 걸었다는 소식에 약보합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다음날 예정된 제롬 파월 미 중앙은행(연준·Fed) 의장의 연설을 앞두고 관망세를 보인 투자자들로 인해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4%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65%, S&P500지수는 -1.0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05% 하락 마감했습니다.

     

    AACR 관련주, CXL 관련주, OLED 관련주 ↑

    AACR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AACR 관련주를 비롯하여 CXL 관련주, OLED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AACR 기대감 지속 등에 와이바이오로직스, 지놈앤컴퍼니, 파로스아이바이오, 레고켐바이오 등 AACR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CXL 시장 선점 본격화 소식 등에 네오셈, 티엘비,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엑시콘, 오킨스전자 등 CXL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가 애플 신형 '아이패드 프로'에 OLED 패널을 전량 공급 한다는 소식 등에 윈텍, 제이엠티, 에프엔에스테크, 원익머트리얼즈, 이녹스첨단소재 등 OLED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OLED 관련주 ↑(3월28일 증시현황)

    OLED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모두 상승

    kakao777.tistory.com

    3월 6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네오셈을 비롯하여 에스앤디, 보령, 세종공업 등 입니다.

     

    네오셈은 삼성전자, CXL 시장 선점 본격화 소식 등에 CXL 관련주 부각 급등하고 있고, 에스앤디는 자기주식 취득(공개매수) 주주제안 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보령은 실적 고성장세 지속 전망 등에 상승하고 있고, 세종공업은 현대차로부터 전자식 변속 시스템 대규모 수주 소식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코스닥 시장에서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양시장 모두 하락장입니다.

     

    전일 미국 증시 여파가 외국인투자자들의 투자 심리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상황에서, 단기 상승 추세가 꺾일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시장에 엄습해있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6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3월6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3월6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3월 1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1주(3.4-3.8)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1주차에는

    kakao777.tistory.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