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11일 오늘의 증시현황(엔터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3. 11.

목차

    엔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3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반대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고용지표가 혼재된 가운데, 인공지능(AI) 황제 엔비디아가 급락하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고용은 늘었지만, 1월 수치가 큰 폭으로 하향 조정되고, 실업률은 예상치를 웃돌면서 해석에 어려움이 있었고, 미국 노동부 고용통계국은 2월 비농업고용이 27만5000명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증시

     

    여기에 엔비디아가 장 초반 약 5% 상승한 974달러까지 상승했다가 이후 장중 -11%대까지 급락하면서 투자 심리를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8%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16%, S&P500지수는 -0.65%,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4.03% 하락 마감했습니다.

     

    엔터 관련주, 바이오 관련주, 원자력발전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엔터 관련주를 비롯하여 바이오 관련주, 원자력발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2분기부터 실적 개선 전망 및 베이비몬스터 등 새 아이돌 데뷔 모멘텀 등에 와이지엔터테인먼트, JYP Ent., 에스엠, 하이브, 큐브엔터, YG PLUS 등 엔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황 투자 심리 개선 기대감 지속 등에 HLB, 피씨엘, HLB제약, 오스코텍, 유한양행, 메드팩토, 한올바이오파마 등 바이오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대혈관련주, 제대혈은행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줄기세포 관련주와 더불어 알아두면 좋을 제대혈관련주에 대해 포스팅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

    kakao777.tistory.com

     

    전력 수급 해결 목적 원전 규제 완화 요구 소식 등에 우진엔텍, 비에이치아이, 에이프로젠, 한전기술, 두산에너빌리티 등 원자력발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3월 11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두산에너빌리티를 비롯하여 LG생활건강, 서울전자통신, 젬백스링크 등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사우디 복합화력 기자재 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LG생활건강은 CNP 현지화 전략으로日 뷰티시장 공략 본격화 소식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서울전자통신은 114.12억원 규모 (주)지니틱스 지분 전량 처분 결정에 급등하고 있고, 젬백스링크는 자율주행기업 포니AI, 동사와 협력을 통한 로봇택시 등 한국시장 진출 공식화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지수가 하락하고 있기는 하지만 장 초반 대비 지수가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가 점차 회복되어 가는 가운데, 코스닥지수의 경우 상승 전환까지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쉬운 장은 아니지만 추세가 하락 추세로 전환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너무 낙담하지 마시고,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물론 하락에 대한 대비는 충분히 해야 합니다)

     

    3월 1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11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3월11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3월11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1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3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2주(3.11-3.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2주차

    kakao777.tistory.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