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미용기기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3. 13.

목차

    미용기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3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가 나타나고 있고, 코스피 시장의 경우 기관투자자까지 순매수세에 가담하면서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를 소화하며 대형 기술주 강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습니다.

     

    2월 헤드라인 CPI는 전월보다 0.4% 올라 전달의 0.3% 상승을 소폭 웃돌았으나 예상치에는 부합했습니다.

    미국증시

     

    전년 동기 대비 3.2% 상승해 전달의 3.1% 상승보다 높아졌고, 예상치인 3.1%보다 강했습니다.

     

    인플레이션 강세에도 엔비디아와 오라클 등 주요 기술주들이 급등하면서 미국 증시를 끌어올렸고,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61%, 나스닥지수는 +1.54%, S&P500지수는 +1.1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09% 상승 마감했습니다.

     

    AI챗봇 관련주, 미용기기 관련주, 야놀자 관련주 ↑

    미용기기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AI챗봇 관련주를 비롯하여 미용기기 관련주, 야놀자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엔비디아, 오라클 주가 급등 속 AI 시장 확대 기대감 지속 등에 이스트소프트, 폴라리스오피스, 플리토, 바이브컴퍼니, 엑셈, 산돌, 가비아, 케이아이엔엑스 등 AI챗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챗gpt 관련주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챗gpt란? 챗gpt란 테슬라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가 세운

    kakao777.tistory.com

    K-미용기기, 지난해 역대 최고 실적 달성 속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 확대 전망 등에 에이피알, 비올, 클래시스, 제이시스메디칼, 원텍 등 미용기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이피알 상장일 따따상 100만원 찍을까

    2월 27일은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상장일 입니다. 에이피알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체크

    kakao777.tistory.com

    야놀자, 모두투어 등과 해외여행 사업 강화 소식 등에 그래디언트, 아주IB투자, SBI인베스트먼트 등 야놀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야놀자 관련주 총정리(Feat. 손정의)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이끄는 비전펀드가 숙박, 레저 플랫폼 야놀자에 1조 185억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야놀자 관련주가 다시 한 번 움직이고 있습니다.(7월 8일, 야놀자 측은 이에 대해 사

    kakao777.tistory.com

    3월 13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위메이드를 비롯하여 오상헬스케어, 에스코넥, 두산 등 입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170여개국 글로벌 출시 및 위믹스 시세 상승 등에 급등하고 있고, 오상헬스케어는 신규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코넥은 15.25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에 급등하고 있고, 두산은 박정원 회장 지분 매입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코스피 시장에서는 장 초반 대비 지수가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승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고, 오늘은 전체적으로 시장 흐름은 나쁘지 않기 때문에,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3월 14일 증시 현황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하루 쉬어갑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3월 1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13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3월13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3월13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8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3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2주(3.11-3.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2주차

    kakao777.tistory.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