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DI동일 주가 저PBR 관련주 다시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4. 3. 16.

목차

    DI동일 주가가 최근 실적 턴어라운드 소식과 함께 저PBR 관련주로 부각되어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DI동일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턴어라운드 소식과 저PBR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DI동일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DI동일(001530)은 어떤 기업?

     

    DI동일과 연결대상 종속 회사는 섬유 소재와 의류, 알루미늄, 플랜트 및 환경, 가구도소매, 화장품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DI동일
    <출처 : DI동일 홈페이지>

     

    의류 제조 DONG-IL VIETNAM, 알루미늄 기업 동일알루미늄, 가구 도소매 업체 디아이비즈 등이 주요 연결대상 종속회사 입니다.

     

    베트남과 이집트 등에도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 시화, 반월, 안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DI동일 실적 턴어라운드

     

    한 증권사는 DI 동일에 대해 지난해 부진한 실적을 보였지만, 최근 회복의 기미를 보이고 있어 실적 턴어라운드 및 재성장기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DI동일 섬유 사업
    <출처 : DI동일 홈페이지>

     

    섬유 사업은 수익성 악화로 인해 업계 내 구조조정이 지속되었고, 재고 감소 영향 및 글로벌 소비 회복에 따라 업황 개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알루미늄 사업의 원재료 가격 안정화와 더불어 2차전지 셀 출하량도 2분기부터 반등할 것으로 기대되어, 점차 회복하는 추세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발표했습니다.

     

    DI동일 저PBR 관련주 부각

     

    위의 보고서에서 DI동일은 최근 정부의 밸류업 프로그램에도 수혜가 전망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DI동일 PBR

     

    DI동일 PBR은 현재 약 0.86배로 1보다 낮아 저평가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보유 부동산 가치 시가 반영 시 실제 DI동일 PBR은 0.4x 수준으로 추정된다며, 대부분이 유휴부지임을 감안 시 자산재평가를 통한 가치가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회계적 재무비율 개선 외에도 불용자산 매각을 통한 실질적인 재무구조 개선, 현금활용능력 강화 및 22.9%에 달하는 자사주 또한 소각 등을 통해 주주 환원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DI동일 외의 다른 저PBR 관련주는 일전에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주 = 저pbr 관련주 정리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정리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주 = 저pbr 관련주 정리

    최근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2월 중 발표 예정인 가운데, 저pbr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란 무엇이고, 왜 저pbr 관련주가 움직이는지, 저pbr 관련주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DI동일 주가 전망

    DI동일 주가 일봉차트

     

    DI동일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가 한 번 결정되면 비교적 추세가 유지되는 경향이 있고, 지난해 8월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2월말부터 최근까지 단기 하락 파동이 나타났는데, 다행히 지난주 금요일, 실적 턴어라운드 소식과 긍정적인 전망 등의 보고서 발표 이후 5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하는 양봉이 나왔습니다.

     

    추세선 부근에서 나타난 반등으로 지금으로써는 기술적반등일 가능성이 높은데, 현재 주가 위로 29,8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이를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전고점을 넘어 의미있는 상승이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반대로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하락 시 아래 추세선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 추가진입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지난해 8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단기 손절라인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3,2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DI동일 주가 주봉차트

     

    DI동일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주 음봉을 기록하긴 했지만 아랫꼬리가 남은 음봉으로 25,000원 부근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과 추세선 영향, 일봉차트상 추세선 영향으로 인해 우선 기술적반등이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아랫꼬리를 달았다고 해서 무조건 반등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그나마 다행인 점은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비교적 강하지 않다는 점이고, 큰 흐름에서 상승 추세가 무너지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DI동일을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할 때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현 시점에서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2,400원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중장기 상승 추세 이탈 등으로 인해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고,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DI동일 주가가 실적 턴어라운드 모멘텀과 저 PBR 관련주 모멘텀으로 최근 하락 파동을 뒤로하고 반등할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3주 증시일정(미국 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3주(3.18-3.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3주차에는 미국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