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아진엑스텍 삼성 로봇 대장주되나

by 주소남 2024. 3. 17.

목차

    아진엑스텍 주가가 삼성 로봇 대장주로 거듭날 가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진엑스텍은 어떤 기업이고, 왜 삼성 로봇 대장주로 기대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아진엑스텍(059120)은 어떤 기업?

     

    아진엑스텍은 현재 반도체 장비 및 스마트폰 장비와 같은 제조 및 검사 자동화 장비의 제어기 생산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진엑스텍
    <출처 : 아진엑스텍 홈페이지>

     

    주요 제품은 반도체 장비와 스마트폰 장비, 이차전지 장비 등 다양한 제조, 검사 자동화 장비에 적용되는 핵심 부품으로 연구개발활동은 High-end 모션 제어 기술이 개발되어 현장에서 필드 테스트 중에 있고, 협동 로봇 실증센터 구축과 XR 글라스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진엑스텍 시가총액

    아진엑스텍 시가총액

     

    아진엑스텍 시가총액은 3월 15일 종가 기준, 약 1,160억원 가량이고, PER은 67.61배, PBR은 2.34배입니다.

     

    아진엑스텍 삼성 로봇 납품 본격화

     

    지난 금요일, 아진엑스텍은 언론을 통해지난해부터 삼성전자에 산업용 로봇을 완제품 세트 단위로 납품하기 시작했으며, 올해 1분기부터는 본격화되어 올해 총 예상되는 납품 수량이 지난해 대비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 로봇

     

    특히, 산업용 로봇 2대 이상이 같이 작업할 수 있는 멀티 로봇, 스카라 로봇 제어기 등 제품 라인업이 다양화됐으며, 납품 지역이 국내 및 글로벌 사업장으로 확대되고 적용 사업 부문도 다각화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로봇로봇 관련주로봇 테마주

     

    아진엑스텍은 일전에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삼성 로봇 관련주로 부각되었던 종목인데, 삼성 로봇 납품 본격화에 대장주로 치고 올라올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아진엑스텍 주가 전망

    아진엑스텍 주가 일봉차트

     

    아진엑스텍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상승은 비교적 짧고 강하게 나오는 반면, 하락은 약하고 길게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삼성전자에 산업용 로봇을 완제품 세트 단위로 납품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에 거래량이 몰리며 장 중 최고 19.15%까지 급등하기도 했지만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남기며 종가 기준으로 전일 대비 +7.01% 상승에 그쳤습니다.

     

    다행히 추세가 상승이고,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긍정적으로 보아도 좋지만, 위의 매물대 저항을 빠르게 돌파하지 못할 경우 추세선이 올라오면서 이탈 가능성이 점차 커지고, 실망 매물이 나올 우려도 있는 자리입니다.

     

    아진엑스텍 주가 일봉차트상으로는 12,450원 부근까지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데, 이를 빠른 시일 내에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전고점을 넘어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진엑스텍 주가 주봉차트

     

    아진엑스텍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주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역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한 위치이고, 추세 저항선 영향도 받으면서 윗꼬리를 달았습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아진엑스텍 주가 추세가 상승 추세이고, 추세선이 꺾이기 전까지는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계속 살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진엑스텍을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대응해야 하는 구간은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9,400원대와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8,770원 부근입니다.

     

    현재 구간에서 비중이 높다면 일봉차트상 위험 구간 이탈 시 비중을 줄이는 단기 관점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고, 평단가가 낮거나 중장기 관점에서 종목을 보시는 분들은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77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3주 증시일정(미국 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3주(3.18-3.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3주차에는 미국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