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전력설비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3. 18.

목차

    전력설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3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지수 등락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썩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특히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까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엔비디아 등 빅7 기술주의 상승세가 멈추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지난주 발표된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예상보다 강한 모습을 보이면서 인플레이션이 예측한 것보다 빠르게 둔화하지 않고 있다는 우려와 이번주 예정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가 투자 심리를 끌어올리지 못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9%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96%, S&P500지수는 -0.65%,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54%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력설비 관련주, 리튬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전력설비 관련주를 비롯하여 리튬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글로벌 인공지능(AI) 확대에 따른 전력 수요 증대 수혜 기대감 및 구리가격, 지난해 4월 이후 최고치 등에 일진전기, 대한전선, 가온전선, LS, LS에코에너지, 효성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 우진엔텍, 일진파워 등 전력설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 경제협력)

    최근 남북 정상회담 이전부터 주식시장에서는 남북 경제협력 관련 테마주 찾기에 열이 올랐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후 철도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인기를 끌고 있고, 건설주와 시멘트 관련주 그

    kakao777.tistory.com

    국내 리튬 3사, 볼리비아 염호 개발 프로젝트 국내 유일 1단계 심사 통과 소식 등에 리튬포어스, 하이드로리튬, 지오릿에너지, 미래나노텍, 강원에너지 등 리튬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 리튬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장마감 후 '3,000억에 산 '리튬호수' 가치가 35조...포스코, 대박 터졌다'라는 기사가 발표된 이후 포스코 리튬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시간

    kakao777.tistory.com

    테슬라, 캐시 우드 대량 매수, 인도 수입 전기차 관세 인하 소식 등에 금양, 동원시스템즈, 엘앤에프, 케이엔에스, 대주전자재료, SKC 등 이차전지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3월 1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하이드로리튬을 비롯하여 에스티팜, 소니드,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등 입니다.

     

    하이드로리튬은 볼리비아 정부와 국영 리튬공사(YLB)가 추진 중인 볼리비아 염호 개발 프로젝트에 국내 기업으로서 유일하게 1단계 심사를 통과했다는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에스티팜은 고객사 제론, 이메텔스타트 FDA 승인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니드는 박준일(최대주주 임원) 대상 3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급등하고 있고,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전고체배터리 관련 황화리튬(Li2S) 생산공장 신설 MOU 체결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고,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지수가 상승 추세를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 하락으로 인해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기관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가 지수를 방어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날이 조금 쌀쌀해졌습니다. 다들 건강 유의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

     

    3월 1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3주 증시일정(미국 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3주(3.18-3.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3주차에는 미국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