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초전도체 관련주식 ↑)

by 주소남 2024. 3. 19.

목차

    초전도체 관련주식이 강세를 보이는 3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3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특히 외국인투자자들의 집중적인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통화정책회의를 앞두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0%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82%, S&P500지수는 +0.63%,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00% 하락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와 알파벳을 포함한 주요 기술주의 상승이 증시 반등을 이끌었는데, 엔비디아 주가는 그래픽 반도체(GPU) 기술 콘퍼런스인 'GTC콘퍼런스'를 대기하며 장 중 한 때 4%대까지 상승하다가 0.7% 상승 마감했고, 테슬라도 6.3% 뛰면서 지수 상승에 힘을 보탰습니다.

     

    미국 FOMC 발표가 우리나라 시간 21일 새벽에 발표되는데, 당초 지난해 12월 발표했던 대로 올해 세 차례 인하 전망치를 고수한다면 시장은 안도하겠지만, 올해 금리인하가 두 차례로 하향 조정된다면 투자 심리가 급격히 악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마리화나 관련주, 로봇 관련주 ↑

    초전도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초전도체 관련주식을 비롯하여 마리화나 관련주, 로봇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신성델타테크의 퀀텀에너지연구소 직접 투자 사실 부각 등에 덕성, 신성델타테크, 서남, 고려제강, 파워로직스, 씨씨에스 등 초전도체 관련주식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미국 마리화나 업체 주가 급등 등에 세토피아, 우리바이오, 한국비엔씨, 아이큐어 등 마리화나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레인보우로보틱스를 조기 인수한다는 소식에 알에스오토메이션, 이랜시스, 레인보우로보틱스, 대동기어, 케이엔알시스템 등 삼성 로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3월 19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신성델타테크를 비롯하여 한국철강, 삼화페인트, 유비벨록스 등 입니다.

     

    신성델타테크는 2023년 사업보고서를 통해 작년 12월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기로 결정했으며, 올해 1월 19일 9590주를 40억원에 취득 완료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한국철강은 6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화페인트는 KAIST, 세계 최고 '리튬 금속배터리' 용매 개발 소식 속 리튬이차전지용 전해액 첨가제 제조 특허 취득 사실 부각에 급등하고 있고, 유비벨록스는 보통주 1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전일 미국 증시 상승에도 불구하고 오늘 우리나라 시장은 외국인들의 Sell Korea가 이어지면서 장 초반보다 하락해 지수차트상으로도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단ㄷ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지만 다행히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오늘 하락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상승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19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3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7MB
    3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4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3주 증시일정(미국 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3주(3.18-3.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3주차에는 미국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