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일본 전염병 관련주 ↑(3월 20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4. 3. 20.

목차

    일본 전염병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3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일본 전염병 관련 소식으로 인해 제약, 바이오주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FOMC 첫날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S&P500은 종가 기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다우, 나스닥 지수도 전고점 가까이 치솟았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중앙은행(Fed)은 이틀간 FOMC 정례회의를 진행하고 있는데, 시장은 올해 금리 인하 예상 횟수가 당초 3회에서 2회로 줄어들지 촉각을 곤두 세우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시장 예상치보다 높게 나오면서 Fed가 금리 인하 속도를 늦출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일본 전염병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저PBR 관련주 ↑

    일본 전염병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일본 전염병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 저PBR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일본 독성 감염병 확산 소식에 국제약품, 수젠텍, 멕아이씨에스, 광동제약, 진매트릭스, 엑세스바이오, 진원생명과학 등 페니실린, 진단키트 등과 연관된 일본 전염병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독성 쇼크 증후군 관련주 총정리

    오늘 주식 시장에서 하루 종일 일본 독성 쇼크 증후군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독성 쇼크 증후군이란 무엇이고, 관련된 종목들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전자 HBM 테스트 언급 소식 등에 삼성전자, 엑시콘, 티에프이, 원익IPS, 고영, 가온칩스, 코아시아, 디엔에프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배당 및 자사주 소각 법인세 감면 혜택 추진 소식 등에 하나금융지주, KB금융, 신한지주, 삼성생명, 삼성화재, GS, 삼성물산 등 저PBR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주 = 저pbr 관련주 정리

    최근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2월 중 발표 예정인 가운데, 저pbr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란 무엇이고, 왜 저pbr 관련주가 움직이는지, 저pbr 관련주

    kakao777.tistory.com

    3월 20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삼성전자를 비롯하여 KR모터스, 올리패스, 큐라클 등 입니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 “삼성전자의 고대역폭 메모리(HBM)를 테스트하고 있다”며 “기대가 크다”는 발언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KR모터스는 유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리패스는 적정의견 감사보고서 제출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큐라클은 안구질환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부각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양지수 모두 큰 흐름에서 상승 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미국 FOMC 발표가 우리나라 시간으로 21일 새벽 발표될 수 있는데, 과연 이 소식이 증시 상승 추세를 꺾을지, 아니면 기폭제가 되어 상승 추세가 더욱 견고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삼성전자 등 대형주 상승이 두드러지고 있어, 체감이 크게 좋은 장은 아니지만 부디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20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3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9MB
    3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0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3주 증시일정(미국 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3주(3.18-3.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3주차에는 미국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