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휴림로봇 주가 투자주의환기종목 해제, 전망은

by 주소남 2024. 3. 22.

목차

    휴림로봇 주가가 투자주의호나기종목 해제 소식에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휴림로봇은 어떤 기업이고, 투자주의환기종목 해제 소식과 차트로 풀어보는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휴림로봇(090710)은 어떤 기업?

     

    휴림로봇은 산업용 로봇 및 지능형 로봇을 생산공급하는 기업으로 로봇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휴림로봇 삼성
    <출처 : 휴림로봇 홈페이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주)인웍스로봇'을 포함하여 5개사가 있으며, 최근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진화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관련주

     

    휴림로봇은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로봇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입니다. 로봇이 활용되는 테마에 휴림로봇 주가가 반응하는데, 이를테면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나 무인자동화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합니다.

     

    휴림로봇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림로봇 시가총액 + PBR

    휴림로봇 시가총액

     

    휴림로봇 시가총액은 3월 22일 장 중 기준 약 2,492억원 가량이고, PBR은 3.25배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휴림로봇 투자주의 환기 종목 해제

     

    휴림로봇은 3월 21일 장마감 후 적정 의견 등이 포함된 감사보고서를 제출하면서 투자주의 환기 종목에서 해제되었습니다.

     

    휴림로봇은 지난 2022년 사업보고서에 대해 내부회계 관리제도에 관한 '비적정' 의견으로 지난해 투자주의환기종목으로 지정된 바 있는데, 이는 외부감사인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내부통제절차를 충족하지 못했다는 의미입니다.

    휴림로봇 투자주의 환기 종목 해제

     

    휴림로봇은 어제 감사보고서 발표로 내부회계 관리제도 감사를 통해 비적정 의견을 해소, 한국거래소도 투자주의환기종목 해제를 승인했습니다.

     

    이러한 소식과 함께 산업통상자원부가 전일 '첨단로봇 경제 전담반 태스크포스(TF)' 1차 회의를 열고 로봇산업 실증과 사업화 중심기능을 수행할 국가로봇테스트필드에 약 2,000억원을 투입키로 하고, 올해부터 조성에 착수한다는 소식에 전체적으로 로봇 관련주가 부각되면서 휴림로봇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주가 전망

    휴림로봇 주가 일봉차트

     

    휴림로봇은 지난 2월초 액면 병합으로 인해 거래가 정지되었다가 2월말 거래가 재개되었고, 이후 감사보고서 시즌 투자심리가 살아나지 못해 주가가 계속 하락해 최저 2,145원까지 하락했었습니다.

     

    다행히 이후 서서히 반등 포지션이 나오다가 어제 장마감 후 감사보고서를 발표한 뒤 투자주의 환기 종목 해제 소식에 오늘 갭으로 강한 상승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이 저항만 소화해낸다면 재차 4,000원대까지 단기 목표 주가를 설정해봐도 좋을 만큼 매물대 저항 돌파 유무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휴림로봇 주가 주봉차트

     

    휴림로봇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이번주 장대 양봉이 나오고 있지만 위로 추세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때문에 거래량이 강하게 붙지 못한다면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을 소화하더라도 윗꼬리를 달고 무너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승 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터지는지에 따라 대응을 달리해야 합니다.

     

    반대로 하락 시에는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잡기에는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본인 평단 대비 퍼센테이지를 정해 손절라인을 짧게 잡는 방법 내지는 지난 2월 거래정지 전 종가인 3,05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3,000원 초반대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3주 증시일정(미국 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3주(3.18-3.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3주차에는 미국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