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제이투케이바이오 상장일 시초가 및 Check Point

by 주소남 2024. 3. 24.

목차

    3월 25일은 천연 미생물 활용 화장품 소재 기업 제이투케이바이오 상장일 입니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교보11호스팩과 합병 후 스팩 소멸 합병 상장 방식으로 상장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제이투케이바이오 상장일 시초가(기준가 결정) 및 체크 포인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어떤 기업?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천연, 바이오 소재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 관련 천연 소재와 바이오소재, 자외선차단제 소재, 용매제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출처 : 제이투케이바이오 홈페이지>

     

    총 2,019종의 소재를 개발하여 화장품 시장에 공급하고 있고, 3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기도 합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상장
    <출처 : 제이투케이바이오 홈페이지>

     

    또한 유수의 대기업과 공동 연구를 진행중인데, 미백 소재 원료와 항염 소재 원료화, 주름 개선 소재 원료화 등 3가지입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교보11호스팩 합병 상장

    제이투케이바이오 교보11호스팩 합병

     

    교보11호스팩은 지난해 9월 21일 주요사항보고서(회사 합병결정) 공시를 통해 제이투케이바이오와 합병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합병 비율

     

    제이투케이바이오와 교보11호스팩 합병 비율은 1대 0.1158278이고, 교보11호스팩 마지막 거래일 종가 대비 합병 신주의 상장 당일 기준가격의 배수는 8.6335059배입니다.

    교보11호스팩

     

    스팩소멸 합병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에 거래되고 있던 교보11호스팩은 사라지고, 제이투케이바이오가 새롭게 상장하는 방식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상장일 시초가는 기준가 29600원의 +-30% 안에서 결정되고, 상장일 주가 역시 이 안에서 변동이 가능합니다.

     

    즉, 제이투케이바이오 상장일 주가는 20,720원 ~ 38,450원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제이투케이바이오 실적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평균 매출액의 5.5%를 연구 개발에 투자할 정도로 꾸준한 선행 연구를 이어오고 있는데, 실적도 성장세입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실적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제이투케이바이오 매출은 138억원, 142억원, 156억원으로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억원, 19억원, 25억원으로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상장일 Check Point

    사피엔반도체

     

    가장 최근 스팩 합병 소멸 방식으로 상장한 사피엔반도체의 경우 상장일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고, 스팩 소멸 합병에 대한 기대감과 신규상장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상장일에는 비교적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STSS 영향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 제약, 바이오주가 괜찮기 때문에 상장 타이밍은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Natural Extracts, 출처 : 제이투케이바이오 홈페이지>

     

    제이투케이바이오는 합병 상장 후 유입되는 자금을 부설연구소 구축을 위한 시설 자금과 소재 개발 및 피부 임상센터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자금, 그 외 마케팅 운영 자금 등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특히 피부 임상센터 사업은 거래처의 지속적인 임상 문의와 제안에 효과적인 대응 방안이 되는 동시에 기존 사업과 시너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업성이 뛰어나다고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Microbial Fermentation, 출처 : 제이투케이바이오 홈페이지>

     

    또한 친환경, 자연 유래 성분 중심의 클린 뷰티 시장은 세계적으로 지난 2020년부터 오는 2027년까지 연평균 12%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연 제이투케이바이오가 스팩 합병 상장일, 어떤 주가 흐름을 보일 수 있을지,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 등을 통해 제이투케이바이오에 대한 기술적분석 등을 담은 포스팅을 다시 한 번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일본 독성 쇼크 증후군 관련주 총정리

    오늘 주식 시장에서 하루 종일 일본 독성 쇼크 증후군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독성 쇼크 증후군이란 무엇이고, 관련된 종목들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4주 증시일정(미국 4분기 GDP 발표 등)

    미국 4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4주(3.25-3.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4주차에는

    kakao777.tistory.com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 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감사보고서 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