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G20 가상화폐 규제안 고강도일까 저강도일까 아니면 무강도?

by 주소남 2018. 3. 20.

목차

     

    G20이 개막했습니다. 이번 G20은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연석회의가 열리는데 19일과 20일 이틀간 열리며 공동코뮈니케로 불리는 공동합의안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21일 새벽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G20은 가상화폐 고강도 공동 제제방안을 논의하는 것이 주요 골자인데, 과연

    가상화폐 규제

    안이 고강도일지 저강도일지 아니면 무강도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벌써 반응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대장인 비트코인이 어제 대비 5% 이상 상승중이고, 퀀텀은 20% 이상 급등중이며 에이다는 15%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G20에 대한 불안감으로 가상화폐 코인들의 시세가 천천히 조금씩 우하향하며 내려오고 있었는데, G20 회의가 열리자마자 이제 긴 터널이 끝났다는 듯이 코인들이 반등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아직 확실한 반등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가상화폐를 보면 늘 주식시장과 비슷합니다. 주식시장도 예를 들어 네마녀의 날과 같은 조금 특별한 날 증시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최근에는 네마녀의 날에 오히려 주식시장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동안 G20이 불안감을 조장했다면 이제 G20이 지나가 버린다면 그만큼 악재가 해소된 것이기 때문에 가상화폐 시장이 현재 반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G20에서 나올 가상화폐 규제안이 나오려면 대략 스무시간 정도 후에 우리나라에도 소식이 전해질텐데, 이 때까지는 변동성이 굉장히 강할겁니다.

     

    자신의 투자 스타일이 공격적이라면 지금을 추가 진입 시점으로 보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차라리 가상화폐 규제안이 나온 후에 추가 진입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동안 가상화폐 채팅방을 살펴보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지친 상황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지난 1월 7일 하락 이후 지금까지 계속된 하락으로 고점 대비 많게는 70% 이상 내려온 코인들도 많기 때문에 손절하지도 못하고 스트레스만 받는 분들도 많고 결국 손절하고 가상화폐 시장을 떠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실명전환제가 조금 더디게 진행되고 있고 실명 전환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생각보다 신규 자금이 들어오지 않고 있는 것도 그동안 중장기 하락의 이유가 되었고, G20 회의에 대한 악재도 계속해서 존재해 왔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상화폐들이 계속된 하락 추세가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 주변 지인 분들도 주식은 제가 어느 정도 조언해 드릴 수 있지만 가상화폐 쪽은 잘 알지 못해 그저 위로만 해드리고 있는 상황인데, 그분들을 위해서라도 이번

    G20 가상화폐

    규제안이 부디 긍정적으로 나와 건전한 투자 시장으로 자리잡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