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HBM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3. 28.

목차

    HBM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3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기관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까지 동반 순매도세를 기록하면서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경제 연착륙 기대감을 주시하면서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장마감 이후 나올 크리스토퍼 월러 미 중앙은행(Fed) 이사 연설을 대기하며 신중한 흐름을 이어갔지만 다우지수는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미국증시

     

    이번 주는 오는 29일 성금요일에 나올 2월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와 제롬 파월 Fed 의장의 연설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머크와 트럼프미디어&테크놀로지그룹(TMTG) 등의 상승 이슈가 있었던 가운데,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22%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51%, S&P500지수는 +0.86%,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99% 상승 마감했습니다.

     

    HBM 관련주, 태양광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

    HBM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HBM 관련주를 비롯하여 태양광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멤콘 2024'에서 CMM(CXL Memory Module)-D(DRAM), CMM-B, CMM-H 등 CXL 제품과 함께 12단 5세대 HBM(HBM3E) 등 공개 및 한미반도체 마이크론에 HBM TC본더 공급 임박 소식 등에 한미반도체, 윈팩, 케이씨텍, 디아이티, 제우스, 제너셈 등 HBM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hbm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1

    최근 주식시장에서 hbm 반도체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면서 상승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HBM이란 무엇이고, 이와 관련하여 hbm 반도체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옐런 미국 재무장관, 중국 태양광 산업 압박 및 산업부, 태양광기업 공동연구센터 가동 소식 등에 대명에너지, SDN, HD현대에너지솔루션, 다원시스, 한화솔루션, 에스에너지 등 태양광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kakao777.tistory.com

    화장품 업황 회복 기대감 등에 애경산업, 아이패밀리에스씨, 브이티, 코스맥스, 펌텍코리아, 코스메카코리아 등 화장품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또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국회를 세종시로 완전 이전을 추진한다는 소식과 윤석열 대통령의 대통령 제2집무실 세종 설치 언급에 프럼파스트, 유라테크, 영보화학, 대주산업 등 세종시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문재인 개헌, 세종시 수도 이전)

    개헌 문제는 지난해 벚꽃 대선 이전부터 정치권의 큰 화두였습니다. 당시 대선주자들이 개헌을 주제로 토론을 한 적도 있으며,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오는 26일 헌

    kakao777.tistory.com

    3월 2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가온칩스를 비롯하여 미래산업, 프럼파스트, 쎄트렉아이 등 입니다.

     

    가온칩스는 디자인하우스 역할 확대에 따른 최대 수혜 기업이라는 증권사 분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미래산업은 베트남 법인 설립 속 반도체 후공정 검사장비 적극 공략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프럼파스트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국회 세종시로 완전 이전 추진 언급 및 尹 대통령, 대통령 제2집무실 세종 설치 언급 속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하고 있고, 쎄트렉아이는 올해 영업이익 흑자전환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는 지수와 지수차트 모두 음봉, 코스닥지수는 지수와 지수차트 모두 양봉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다해잏 어제 흔들림에도 불구하고 큰 흐름에서 상승 추세를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지수 등락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기는 하지만,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런 장 정도는 적절히 이겨내야 주식하는데,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롱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2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28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3월28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1MB
    3월28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2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4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3주(4.15-4.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3주차에

    kakao777.tistory.com

     

    유리기판 관련주 총정리(대장주는 누구?)

    최근 주식시장에서 유리기판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리기판은 무엇이고, 유리기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hbm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1

    최근 주식시장에서 hbm 반도체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면서 상승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HBM이란 무엇이고, 이와 관련하여 hbm 반도체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