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철강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4. 18.

목차

    철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4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

    4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 날 미국 증시 약세에도 불구하고 현재 코스피,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기록하는 전형적인 상승장이 나타나고 있고, 코스피지수는 +1%대, 코스닥지수는 +2%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 중앙은행(Fed)의 금리인하가 예상보다 더뎌질 것이라는 전망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전날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캐나다 경제 포럼에서 "최근 데이터는 인플레이션이 Fed의 목표 달성에 진전을 보이고 있다는 더 큰 확신을 분명히 주지 못했다"며 "그런 확신을 달성하기까지 예상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증시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월가는 오는 6월 금리 인하 전망을 대부분 철회했으며, 올해 금리 인하 횟수가 1~2회에 그칠 것으로 예상하는 등 금리 인하 시기가 밀릴 가능성이 시사되자 투자심리가 얼어붙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2%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15%, S&P500지수는 -0.58%,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3.25% 하락 마감했습니다.

     

    철강 관련주, 조선 관련주, 전력설비 관련주 ↑

    철강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철강 관련주를 비롯하여 조선 관련주, 전력설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중국산 철강, 알루미늄 관세 3배 인상 추진 소식에 POSCO홀딩스, 포스코스틸리온, KG스틸, 현대제철, 하이스틸, 대동스틸, 신스틸, 조일알미늄, 삼아알미늄 등 철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조선업체 실적 호조 전망 등에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HD현대미포, 삼성중공업, 삼영이엔씨, 현대힘스, 동성화인텍 등 조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운 관련주 총정리(feat. 홍해 리스크)

    최근 홍해를 둘러싼 지정학적 리스크가 장기화되면서 해운 운임상승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 해운 관련주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은 예멘 내 시아파 무장 조직 '후티'의 근거지에 대한

    kakao777.tistory.com

     

     

    미국, 대중국 철강 관세 부과에 한화오션 주가 폭등 왜?

    조선 관련주 한화오션이 미국의 대중국 철강 관세 부과 소식에 시가총액 10조원을 재돌파하는 등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은 어떤 기업이고, 시가총액 10조원 돌파 소식과 주가 전

    kakao777.tistory.com

    AI 전력 수요량 급증 전망 등에 LS, LS ELECTRIC, 대한전선, 제룡전기, KBI메탈, 대원전선 등 전력설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 경제협력)

    최근 남북 정상회담 이전부터 주식시장에서는 남북 경제협력 관련 테마주 찾기에 열이 올랐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후 철도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인기를 끌고 있고, 건설주와 시멘트 관련주 그

    kakao777.tistory.com

    4월 18일 오늘의 특징주

    4월 1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와이아이케이를 비롯하여 차백신연구소, 제주맥주, STX 등 입니다.

     

    와이아이케이는 삼성전자의 업계 최고 속도의 LPDDR5X 개발 성공에 삼성전자 D램용 웨이퍼 테스트를 담당하고 있다는 소식 및 HBM 경쟁 심화 수혜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차백신연구소는 미국 AACR서 면역항암제 전임상 결과 발표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주맥주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마무리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STX는 미국, 콩고민주공화국산 코발트 수입 금지 법안 발의 소식 속 반사 수혜 기대감 부각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전일 미국 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 속에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보다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의 경우 120일 이동평균선을 현재까지는 재돌파하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5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하는 등 반등이 나타나고 있지만 미국 금리 인하가 뒤로 밀릴 가능성 및 대내외적인 악재는 여전히 숨어 있는 장입니다.

     

    오늘 반등이 앞으로 추세 반등으로 전환되길 바라며,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

     

    4월 1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18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4월18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9MB
    4월18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3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4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3주(4.15-4.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3주차에

    kakao777.tistory.com

     

    유리기판 관련주 총정리(대장주는 누구?)

    최근 주식시장에서 유리기판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리기판은 무엇이고, 유리기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hbm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1

    최근 주식시장에서 hbm 반도체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면서 상승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HBM이란 무엇이고, 이와 관련하여 hbm 반도체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