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미세먼지 관련주 나노(187790) 입니다. 나노는 대기정화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으로 대기정화 사업은 연소 후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을 암모니아와 함께 촉매층을 통과시켜 무해한 질소 혹은 수증기로 환원시키는 작업을 주로 합니다.

 

종속기업으로 비상장회사인 나노환보과학기술(상해)유한공사를, 관계 기업으로 비상장기업인 NANO-Yufeida를 두고 있습니다. 최근 액면병합으로 인해 구주권제출로 일시적으로 거래정지가 되었다가, 해제되었습니다.

 

오늘 특히 미세먼지가 심한날인데, 이렇게 심해지는 미세먼지에 웃는 기업이 바로 나노입니다. 나노는 질소산화물을 제거하는 SCR 탈질 촉매 전문 기업으로 미세먼지 제거 1등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실제로 그동안 적자를 보이던 기업이었는데, 지난해 정부의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에 따른 국내 발전소 매출이 증가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했으며 앞으로도 실적 성장성 전망이 좋은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때는 미세먼지 테마로 대장주까지 했었는데 현재는 크린앤사이언스가 대장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의 차트는 미세먼지 관련주 나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까지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다가 이후 구주권제출을 앞두고 주가가 상승했고, 거래재개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다가 최근 다시 하락 파동이 일시적으로 나오는 흐름이 보입니다.

 

하락파동이 나오고는 있지만 지난 연말부터 이어지는 단기 추세선을 아직 이탈하지 않은 상황이고 3000 부근 아래로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도 존재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스팩트럼을 조금 넓게 보고 이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3330 부근까지 단기 매물 저항이 있는데, 이 매물 저항을 돌파한다면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주 주말 미세먼지가 서풍을 타고 중국에서 강하게 날아들어오고 있는 만큼 점점 미세먼지 대책을 강구해달라는 국민들의 요구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공약 중 하나이기도 했던 미세먼지 정책도 덩달아 힘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보아도 재료와 차트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위의 차트는

미세먼지 관련주

나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16년 미세먼지 문제가 대대적으로 거론될 때 테마로 인해 주가 변동폭이 커졌고, 이후 정책적으로 미세먼지 대책이 크게 부각받지 못하자 점차 역배열 우하향 흐름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지난 장미대선 때 일시적으로 정책으로 부각되어 주가가 강하게 오르기는 했지만 이후에는 나노에 대한 실적 부담감과 다소 조용해진 정부대책 등으로 인해 상승 모멘텀이 크게 줄어 이후 연말까지 계속된 우하향 추세 흐름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올해 초부터 바닥을 확인하고 지난 연말 최저점 대비 30% 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주 음봉으로 전주의 양봉을 모두 뒤덮었고, 시장 흐름도 너무 좋지 않아 단기적으로 다음주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는 있지만 주봉차트상 보이는 추세선인 280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혹은 더 넓게 본다면 이탈후 추가 진입 시점을 어디서 잡느냐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 괜찮은 종목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미세먼지 관련주에 대해 애착이 깊고 가장 좋아하는 테마군 중 하나입니다. 주식 종목 선택 방법에서 예를 들었듯이 위닉스에 대한 좋은 기억이 있고, 크린앤사이언스로도 큰 수익을 보았기 때문에 미세먼지 관련주들의 흐름을 계속해서 체크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나노는 실적이 불안한 기업이었기 때문에 예전에 대장주 경험이 있지만 쉽게 투자하기는 어려운 종목이었는데 다행히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앞으로도 실적 성장성 전망이 좋기 때문에 조정시 모아가는 전략을 쓴다면 충분히 중장기적으로도 매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세먼지 문제는 우리나라만 노력해서 되는 일도 아니고 중국과 연계하여 문제를 풀어야하기 때문에 중국의 황사머니가 유입된다면 시장 규모는 엄청나게 커질 수 있고, 이 때문에 엄청난 테마가 형성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올해 실적 성장성이 본격적으로 부각된다면 그동안 긴 하락을 끝내고 확실한 상승 곡선을 탈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도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