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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중국 전기차 관세 모멘텀

by 주소남 2024. 6. 15.

목차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가 유럽연합(EU)의 중국 전기차 관세 부과 소식에 2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어떤 기업이고, 왜 중국 전기차 관세 모멘텀을 받는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은 어떤 기업?

    포스코인터내셔널
    <출처 : 포스코인터내셔널 홈페이지>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해 1월 LNG사업 밸류체인 완성을 위해 포스코에너지를 흡수합병한 이후 무역업을 중심으로 자원개발, 인프라 개발, 운용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철강, 곡물, 화학, 이차전지소재, 친환경차부품, 천연가스 등을 주요 품목으로 하는데, 철강/철강원료, 식량소재, 친환경차부품, 이차전지소재, 구동모터코아, 팜오일, 면방, 광물자원 등의 트레이딩 사업에서 약 87%가량의 매출이 발생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시가총액 + PER + PBR

    포스코인터내셔널 시가총액

     

    포스코인터내셔널 시가총액은 6월 14일 종가 기준, 약 12조 155억원이고, PER은 17.34배(업종PER 13.85배), PBR은 1.83배 수준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중국 전기차 관세 모멘텀

    중국 전기차 관세

     

    지난 6월 11일, 유럽연합(EU)이 중국 전기차에 최대 25%의 관세를 부과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국내 2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EU가 이번 주 중국산 전기차 보조금 지급 조사를 마무리하고 중국에 관세 부과 방침을 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리튬, 니켈 사업
    <포스코인터내셔널 리튬, 니켈 사업, 출처 : 포스코인터내셔널 홈페이지>

     

    구체적인 관세율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EU가 현재 전기차에 부과하는 관세율이 10%를 넘어서는 점을 고려하면 최대 25%까지 부과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산 전기차에 관세를 부과할 경우 국내 업체들이 반사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이란 관측에 2차전지 관련주들이 관련하여 모멘텀을 받고 있는데,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경우 2차전지 소재 트레이딩 사업(흑연, 리튬, 니켈 등 조달 및 판매)을 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2차전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더욱 많은 2차전지 관련주는 아래 글 참고)

     

    리튬 관련주 총정리 1(이차전지)

    최근 주식시장에서 하이드로리튬이나 리튬포어스, 리튬플러스가 볼리비아 염호 개발 국제 모집 3단계 평가 결과 상위 그룹에 포함되었다는 소식에 리튬 관련주가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리

    kakao777.tistory.com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전망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일봉차트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4월 중순과 5월말 쌍바닥을 만들면서 최근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이는 2차전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 전기차 관세 폭탄 소식 등으로 인해 국내 2차전지 관련주들이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도 6월 한 달동안에만 무려 전월 대비 +58.65% 가량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워낙 단기 주가 상승 추세가 강하기 때문에 이런 종목의 경우 추세선보다는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현재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하단은 65,500원 부근으로 체크되는데, 단기간 이를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한다면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주봉차트

     

    반대로 위로 단기 저항은 약하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78,000원 부근을 목표 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현재 주가 위아래로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인데, 특히 64,5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즉, 일봉차트상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아 두었던 65,500원 부근 이탈 시 강한 변동성이 생길 때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64,500원 부근까지는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2차전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가 중국 전기차 관세 모멘텀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아니면 단기 주가 상승에 대한 차익실현으로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며 조정이 나올지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