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LG전자 주가가 북미 전기차 충전 사업 확대 소식과 함께 반기 배당금 지급 소식에 전일 대비 +6%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LG전자는 어떤 기업이고, 왜 북미 전기차 충전사업 확장 소식에 주가가 움직였는지, 2024년 반기 배당금과 함께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066570)는 어떤 기업?
LG전자는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 사업 부문을 가지고 있는 종합 전자업체입니다.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고,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LG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차별화 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과거 부진한 스마트폰 사업 철수 및 최근 태양광 패널 사업을 중단하는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수익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시가총액 + PER + PBR
LG전자 시가총액은 6월 19일 종가 기준, 약 17조 6,740억원이고, PER은 27.31배(업종PER 87.67배), PBR은 0.93배 수준입니다.
LG전자 북미 전기차 충전사업 확장 소식
LG전자는 북미 1위 전기차 충전사업자 차지포인트와 전기차 충전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LG전자는 방대한 충전 인프라를 보유한 차지포인트를 고객사로 추가 확보하는 동시에 미국 공공기관 충전 인프라 확충 사업에서 수주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현대차그룹 부품 공급 확대
LG전자는 현대차그룹에 전기차 모터,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등을 추가 공급하는 등 부품 납품을 확대할 예정이라는 소식도 오늘 있었습니다.
한 증권사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북미 완성차 3사와 벤츠를 주요 고객사로 보유한 LG전자가 글로벌 완성차 3위인 현대차와 기아를 신규 고객으로 확보한 데 이어 내년에는 유럽의 대형 완성차 업체로까지 고객 기반을 확대할 전망"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LG전자 2024년 반기 배당금 계획 발표
LG전자는 어제 수시공시의무관련사항(공정공시)를 통해 2024년 반기배당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공시에 따르면 1주당 반기배당금은 보통주와 우선주 동일하게 500원이고, 반기배당 기준일은 6월 30일입니다.
위의 LG전자 배당금은 최종 확정 전 예정 금액이므로 향후 진행될 당사 이사회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LG전자 반기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 기준일인 6월 30일의 D-3일을 적용해 6월 26일까지 LG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향후 LG전자 반기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LG전자 주가 전망
LG전자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5월말 인공지능(AI) 수요확대에 따른 데이터센터 열처리장치에 대한 재평가로 인해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4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현대차 그룹 부품 공급 확대 소식과 함께 반기 배당금, 북미 전기차 충전 사업 확장 소식까지 호재가 더해지면서 전일 대비 +6.09% 상승한 108,000원에 종가를 마감했습니다.
단순 LG전자 주가 일봉차트만 놓고 본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04,500원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약한 조정을 보이더라도 주가가 반등할 여지가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조정 시 이를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비교적 강한 흔들림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LG전자와 같은 대형 우량주는 데이트레이딩 관점 보다는 최소한 스윙 내지는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 플랜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해야 하는데, 지난 4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 안팎까지는 분할로 접근이 필요하고, 단기 매물대 하단인 95,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10만원 부근 안팎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모습이 있었고, 오늘 대부분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을 종가 기준으로 돌파했습니다.
아직 이번주 거래일이 2거래일 남았기 때문에 종가 기준으로 이들을 돌파하는지 여부를 체크 할 필요가 있고, 상대적으로 현재 LG전자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위치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충분히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115,500원 부근 위로 재차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주기 전까지는 언제든 차익 실현 물량은 나올 수 있어, 상승 시 이 부근 저항을 소화하는지, 거래량이 붙어주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때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91,700원 부근 내지는 아래 매물대 하단인 85,500원 부근입니다.
LG전자의 경우 지금과 같이 이슈가 있을 때 데이트레이딩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면 되도록 스팩트럼을 넓게 놓고, 주봉차트상 추세선 아래에서도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올바른 대응 방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과연 LG전자 주가가 이번 호재들을 모멘텀 삼아 어디까지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