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나노신소재(1216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태양광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2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태양광 관련주 나노신소재(121600) 입니다. 나노신소재는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 및 박막형 태양전지시장, 반도체 CMP 공정에 투입되는 소재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금속 원재료를 매입하여 나노파우더로 제조하고 이를 전기전도도가 우수한 전극용 재료 '타겟'과 반도체 평탄화 공정에 활용되는 소재 '슬러리' 등으로 출하하는 기업입니다.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고 제품 안정성 테스트를 1~2년간 거쳐야 하므로 시장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며 해외거래처 관리 및 영업업체인 ANP USA Inc가 종속회사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오랜 기간 연구한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태양광 사업과 디스플레이 사업, 반도체, 광학 사업 등의 국가 기반 산업에 나노 재료를 공급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태양광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나노신소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하고 있지만 최근 3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된 모습이지만 아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추세선은 어제의 저점인 171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조금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9000 부근을 넘어선다면 재차 상승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으며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니 상승시에는 19000 부근을 돌파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태양광 관련주

    나노신소재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올해 초 단기 고점 대비 21% 정도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7000 부근까지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1500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비중을 늘릴 여유가 있다면 추가 진입은 160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을 생각해 본다면 15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크고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비중 조절을 할 필요성은 있습니다. 고점 대비 하락하고 있고 하락추세 흐름이 뚜렷하기 때문에 단기간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조금은 더 커보이기 때문입니다.

     

    나노신소재는 실적 성장성이 괜찮은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낮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는 괜찮은 기업입니다. 고점 대비 하락하고는 있지만 2017년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 추세선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 흐름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조금 긴 관점으로 지켜보아도 괜찮을 종목입니다.

     

    또한 태양광과 같은 신소재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추후 성장 전망도 긍정적이며, 이러한 기업은 하락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수량을 모아간다면 꽤나 괜찮을 기업입니다.

     

    물론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조절하면서 추이를 살펴 보아야겠지만 실적 성장성에 큰 문제가 없다면 분명 중장기적으로 우상향 추세 흐름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태양광 관련주 나노신소재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