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나노캠텍(0919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VR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2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VR 관련주로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나노캠텍(091970) 입니다. 나노캠텍은 플라스틱 전도성 표면도포제 및 제품, 대전방지 합성수지, 전도성 테이프, 전자재료, 정밀화학 제조기술과 관련된 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레이저 프린터에 들어가는 폴리우레탄 롤러를 개발하여 국내 롤러 생산업체에 반가공 형태로 공급하고 있고 다품종생산체제로 연간 약 180여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프린터에 들어가는 롤러를 개발하기 때문에 3D프린터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가지고 있고, 가상현실용 투명 스크린 및 프로젝션 기술개발 증강현실 국책과제를 수행했기 때문에 VR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나노캠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동안 일별 거래량이 5만주가 되지 않는 날이 많을 정도로 조금 소외되어 있었지만 2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거래량이 실리더니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고, 최근까지 상승 추세가 강하게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월요일 이 강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함에 따라 어제와 오늘까지 변동성이 확대되며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되는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20일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유무에 따라 보유 여부를 판단하면 좋겠지만 그 아래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 남아있어 데이트레이딩 보다는 차라리 스윙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진입시점은 아니며, 보유중이라면 20일선 부근 이탈시 55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5500 부근에서 추가 진입했다면 매물대 하단인 51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변동성이 강해졌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더라도 위아래로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차트에 적용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차트는 VR 관련주 나노캠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한주만에 70% 가까운 주가 상승을 보인 덕분에 장대 양봉이 생성되었고, 추세선 역시 강한 추세선을 유지했습니다.

     

    이번주 아직 2거래일이 남아 있는 상황에서 오늘까지는 이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우선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 자리라 단기 진입은 조금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만일 극적으로 남은 2거래일동안 반등하여 이번주 종가를 시가 위로 끌어올려 양봉을 띈다면 추세선을 더욱 견고히하며 상승할 모멘텀을 차트상으로는 만들게 되기 때문에 이번주 종가가 어디에서 끝이 날지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47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라인이지만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5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만들어 두고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 보다 더 스팩트럼을 넓게 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동안 시장에서 조금은 소외되어 있었고 하락 파동도 길게 나오는 상황에서 최대주주 변경 등의 이슈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진 상황입니다.

     

    아쉽게도 VR관련주 나노캠텍은 실적이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지난해 매출이 증가하기는 했지만 적자는 오히려 늘어났고 실적 성장 모멘텀도 크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최근 최대주주가 기존 클래시컬 레전드 인터내셔널 리미티드에서 주식회사 제이앤에스파트너로 변경되었고 손진곤 대표이사에서 심익호 대표이사로 대표이사가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는 언론에 크게 알려진 것이 없는 가운데 여러 설이 나오고 있지만 차트상 현재 단기적으로는 조정 파동이 크게 나올 우려가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아래에서 잡아 수익권이신 분들이나 최근 진입하신 분들 모두 대응 잘 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