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가 코로나19 재유행 등에 코로나 진단키트 대장주로 면모를 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어떤 기업이고, 왜 코로나 진단키트 대장주로 부각되는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137310)는 어떤 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에스디(현, 한국애보트진단)의 바이오센서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면역 및 분자진단 연구개발 확대와 경영 효율성 확보를 위해서 2016년 바이오넥스트를 합병했습니다.
분자진단, 면역화학진단, 현장진단, 자가혈당측정 분야에 주력하고 있고, 'STANDARD M', 'STANDARD Q' 등에 대해 연구개발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상장 당시 에스디바이오센서 상장,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기업으로 당시 코로나19가 한참 유행일 때 상장했는데, 코로나19 진단키트로 인해 엄청난 매출을 끌어왔던 기업이기도 합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시가총액 + PER + PBR
에스디바이오센서 시가총액은 8월 9일 종가 기준, 약 1조 5,871억원이고, PER은 1.42배(업종PER 배), PBR은 0.53배 수준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코로나 진단키트 대장주 부각 이유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핵심 제품인 진단키트가 날개 돋친 듯 팔리면서 연 매출이 3조원에 육박할 정도로 특수를 누렸고, 당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재유행이 심상치 않습니다.
코로나19 입원환자가 한 달 사이 9배 이상 증가하면서 지난 2월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달까지 전국에서 코로나19가 유행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정부는 치료제와 진단키트의 공급을 늘리기로 하는 등 정부에서도 비상대책 마련에 한참입니다.
이 때문에 최근 수젠텍, 씨젠, 휴마시스, 피씨엘 등 진단키트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고, 한 때 코로나 진단키트 대장주로 움직였던 에스디바이오센서 역시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전망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코로나19 재유행에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강한 테마군을 이루며 상승했고,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역시 강한 상승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위치이기 때문에 강한 상승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강한 단기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12,000원 부근 아래로 우선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조금 여유있게 본다면 이 부근 이탈 후 아래 매물대 하단과 추세선이 위치한 10,6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1만원 안팎에서 1년여동안 주가가 갇혀있다시피 했고, 14,6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이를 소화시켜야만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반대로 하락 시에는 중장기 매물대 하단 이탈은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지난주 코로나 진단키트 대장주 움직임은 보이지 못했지만 한 주동안 +26.24% 주가가 상승하면서 주봉차트상 반등 파동을 잘 만들고 있습니다.
위로 중장기 매물을 소화해야겠지만 대부분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했고, 코로나19 재유행 이슈가 8월말까지는 지속될 수 있는 재료이기 때문에 과연 이번 모멘텀으로 인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를 포함한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 총정리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